롯데관광,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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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 코스피 032350
2006-09-05 11:01
서울--(뉴스와이어)--롯데관광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06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에서 2003년, 2005년에 이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관광 유동수 사장은 5일 오후4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06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여행업은 서비스가 본질인 만큼,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됨은 더 없는 영광”이라며, “지난 35년간 롯데관광이 한국의 관광산업을 선도하며 관광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 온 만큼, 앞으로도 ‘서비스가 생명이요, 고객이 왕’이라는 진리를 금과옥조처럼 섬기며,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업의 일원으로서 전 임직원들은 지금까지 보내주신 국민들의 성원에 초심을 버리지 않고 변함없이 보답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00년부터 6년째 시행된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매년 조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조사방식이다. 해당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여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 롯데관광의 서비스를 실제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서울·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 거주하는 고객 6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3만 명의 1대 1 개별면접과 3만 명의 이메일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2003년, 2005년에 이어 여행업계 중 선두에 오른 롯데관광은 KS-SQI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인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혜택, 약속이행, 창의적 서비스, 고객응대, 신뢰감,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8가지 전 서비스 구성요인에서 높게 평가되었고, 예약, 취소, 환불 처리 및 여행일정 준수 등 약속 이행과 고객응대 요인 등은 두드러지게 상승되었다. 또한, 서비스경영 관리지표로 기업명성, 고객충성도, 고객사후관리 및 국민행복기여도 등은 업계 타사들과 비교할 때 높은 평가를 획득했다.

롯데관광개발 개요
롯데관광개발은 45년간 한국관광산업의 질적, 양적인 성장을 꾀하며 관광 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 왔다. 1971년 창립 이래 롯데관광개발은 2004년 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세계적인 TTG 트래블 어워드 시상식에서 1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로 선정돼 현재까지 명예의 전당에 올라 있다. 롯데관광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전통에서 오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위치를 유지할 뿐 아니라 21세기 동북아 최고의 여행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tou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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