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보호관찰소, 성폭력치료 강의 수강명령 프로그램 운영

창원--(뉴스와이어)--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는 이번 달 4일부터 6일 동안 법원에서 성폭력 가해자 치료강의 수강명령을 받은 교육생 5명을 대상으로 수강명령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강명령 프로그램은 작년 10월 성폭력 가해자 14명을 대상으로 수강명령을 실시한 후 올 들어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기존 강의식 주입 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꼴라쥬, 풍선 터뜨리기 등의 참여활동을 통한 미술치료, 성폭력 사례에 대한 토론, 장애인 봉사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교육생들이 올바른 성에 대한 이해와 성적 충동 조절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스스로 문제를 인식토록 하는 한편, 피해자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을 통해 피해자의 입장과 정신적, 육체적 후유증을 깨닫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하였다.

작년 10월 순간적으로 충동을 자제하지 못해 이번 교육에 참가한 안OO는 “무거운 마음로 교육장에 들어섰지만 여러 교육과 집단상담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올바른 대화법 등을 배웠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된 거 같아 너무 좋았고, 진작 이런 교육기회를 접했으면 부모님에게 부끄럽지 않은 아들이 되었을 텐데“라며 아쉬운 감정을 전했다.

앞으로 창원보호관찰소는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폭력 가해자의 인성변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면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전문가와 자원 봉사자를 활용하여 성폭력 가해자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changwon.probation.go.kr

연락처

창원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