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선생님과 함께 저렴한 학습관리 받으세요”

2006-09-05 15:12
서울--(뉴스와이어)--교육과정이 복잡해지면서 엄마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

‘엄마가 직접 가르치려니 엄두가 안나고, 학원에 보내려니 비용이 만만찮고’그래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여러 학원에 보내거나, 많은 참고서와 문제집만 잔뜩 쌓아두기 일쑤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잠시 접고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들의 학습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학습관리결합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사이버 선생님` 또는 ‘사이처’가 결합된 상품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이처(Cycher)란 인터넷 교사 즉 사이버 티처(Cyber Teacher)의 줄임말이다.

물론 사이처의 형태는 단순히 게시판을 통해 학습 질문에 답변을 해주거나 일방향의 동영상 강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에는 학습 조력자이자 매니저의 역할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진정한 사이처란 1:1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아이와의 친밀감을 갖고 지속적인 학습 관리와 지도를 담당할 수 있는 담임선생님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이처 결합 상품으로는 초등학생을 위한 ‘와이즈캠프’, 중학생을 위한‘엠베스트’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출판사가 만든 ‘365일 성적관리’와이즈캠프(www.wisecamp.com)는 2000년 최초로 사이처 제도를 실시함은 물론, 국내 유일의 실시간 화상수업인 ‘사이버클래스’와 1:1 전화학습 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논술 서술형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1:1 첨삭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최적의 사이처 제도를 선도하고 있다.

와이즈캠프의 사이처는 일반적인 사이처 서비스와 달리 학년별 담임선생님제도를 구현하고 있다.

즉, 1학년에 처음으로 만난 담임선생님이 졸업할 때까지 담당을 하기 때문에 회원과의 친밀감은 학교에서의 담임선생님 이상이다.

이러한 친밀감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학습습관 형성은 해가 갈수록 높아져 처음 인터넷 학습에 대해 의문을 가졌던 학부모들 역시 신뢰를 갖고 아이의 학습을 맡기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현재 와이즈캠프에서 활동하는 300여명의 사이처 중 10% 정도는 처음 회원으로 서비스를 받던 학부모들이 사이처를 지원해 활동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2005년 8월부터는 학습유형진단(Children’s Learning Type Indicator)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습자의 성격과 학습 수준을 12가지 유형으로 진단하여 이에 맞는 학습 지도 방법을 고안하여 각 사이처에게 제공하고, 사이처는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학습자에게 맞는 학습 지도는 물론 학습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자기 주도의 학습 능력을 길러주고 있다.

중학생을 위한 ‘엠베스트’도 2005년부터 1:1학습관리를 위한 ‘담임선생님제도’를 실시 중에 있다.

수능교육의 강자’메가스터디’가 만든 3% 중학생을 위한 ‘엠베스트(www.mbest.co.kr)’에서는 2005년부터 ‘종합반’과정을 통해 ‘담임선생님’제도를 실시 중에 있다.

담임선생님 제도에서는 개인별로 맞춤테스트를 통해 취약과목을 확인하고 이에 맞춘 학습컨텐츠와 학습계획을 세우도록 도우며, 이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출결사항과 성적을 관리하고 수시로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학습외적인 고민에 대해서도 게시판 등을 통해 상담해줌으로써 학습자의 올바른 인성함양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300만명 이상의 누적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이다. 초등 교육에만 매진하여 2004년 정보통신부 주관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6년 애니쿤앱 스마트앱어워드대상 수상까지 수 많은 교육관련 상을 받은바 있다. 2017년 7월 비상교육과의 전략파트너사 투자 유치 계약 체결로 초등 교육에 대한 방대한 인프라를 확보했으며, 초등학생의 학습흥미 유발과 오래 남는 자기공부를 실현시키기 위해 학습 큐레이팅 시스템이 도입된 초등 전용기기 학습 '스마트 와이즈캠프'를 2018년 1월 출시를 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신승우, 02-2106-4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