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 의사들이 뽑은 두피모발 관리가 필요한 연예인 1위

뉴스 제공
서울메쎄
2006-09-05 15:07
서울--(뉴스와이어)--현란한 헤어스타일로 유명한 노홍철이 두피모발 관리가 필요한 연예인으로 뽑혔다.

대한두피모발학회는 9월 22일 개최되는 <2006 국제 두피모발&뷰티 엑스포>를 맞아 소속의사 8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노홍철이 두피모발관리가 필요한 연예인 1위로 뽑혔다고 밝혔다.

‘닥터노’, ‘노박사’ 등의 별칭을 가지고 있는 노홍철은 독특한 외모와 말솜씨로 방송가 섭외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 노홍철이 두피모발 관리가 필요한 연예인 1위로 뽑힌 이유는 아직 탈모가 진행된 것은 아니지만 평소 염색과 헤어스타일 변화가 잦아 탈모의 위험이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두피모발 관리가 꼭 필요할 것이라는 것.

두피모발 관리가 필요한 연예인 2위는 임현식, 3위는 박윤배가 뽑혔으며 이들은 이미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로 보이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두피모발학회 관계자는 두피모발 관리가 필요한 경우는
첫째, 잦은 파마나 염색 등으로 두피모발이 손상된 경우,
둘째, 모발에 힘이 없고 머리 숱이 적은 경우,
셋째, 이미 탈모가 진행된 경우라고 설명했다.

한편, 두피모발이 건강한 연예인으로는 전지현, 고소영, 조인성 순으로 뽑혔다.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풍성하고 윤기 있는 머리결을 보여줘 왔던 이들은 모두 인위적인 파마나 염색 등을 거의 하지 않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두피모발을 자랑하고 있다.

학회 관계자는 “두피모발은 얼굴피부 못지 않게 민감한 부분이지만 연예인들은 헤어스타일에 잦은 변화를 주기 때문에 두피모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좀더 세심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한 대한두피모발학회 등 두피모발 관련 단체들은 두피모발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9월 22일부터 3일간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2006 국제 두피모발&뷰티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종 두피모발 관리를 체험하고 양방 및 한방 두피모발 전문의들로부터 현재 두피 모발 건강 상태에 대한 진단과 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메쎄 개요
서울메쎄는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이다. 국제인공지능대전,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건물관리산업전시회, 인터참코리아, 오토살롱위크,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대한민국팜엑스포,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등 매년 10여개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중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되어 있다. 해외바이어 유치 및 국내업체의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활로 개척, 해외 파트너사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sse.com

연락처

(주)서울메쎄아이디 전시 2팀 김원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