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예방하는 떠먹는 요구르트 첫 개발

뉴스 제공
오스코텍 코스닥 039200
2006-09-06 09:20
충남--(뉴스와이어)--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떠먹는 요구르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다.

뼈전문 신약개발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은 파골세포수를 억제하는 기능성 소재를 한국야쿠르트에 공급해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에서 요구르트에 골다공증 예방 소재가 적용된 것은 최초로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네떼 쿽’이라고 명명된 이 제품은 칼슘 흡수를 촉진시켜 파골세포수를 억제, 현대인의 뼈건강을 도울 수 있는 웰빙형 식품이다.

특히 이 제품에는 오스코텍이 독자개발한 특허추출물인 OPB(OsteoPeak Proprietary Blend)가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염려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 OPB는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파골세포 억제, 뼈단백질 발현을 촉진해주는 고기능성 식품 소재이다.

김정근 오스코텍 대표는“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웰빙형 요구르트가 출시돼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며 “안정적 신약개발사업 추진을 위해서 차별화된 수익사업을 지속적으로 키워 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코텍은 골다공증, 관절염 및 치주질환 치료제 개발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기존 신약개발 바이오벤처와는 달리 연구용기자재, 기능성식품소재, 건강기능식품, 치과용뼈이식재, 치과용인상재 등 탄탄한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어 4년 연속 흑자경영을 위해 나아가고 있다.

향후 양사는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 식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떠먹는 요구르트 시장은 약 1,750억원으로 1조 700억원에 이르는 전체 발효유시장에서 16%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scotec.com

연락처

IR큐더스 길재식 대리 02-369-8150 010-6369-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