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Philips LCD, BSC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 수상

뉴스 제공
LG디스플레이 코스피 034220
2006-09-06 09:22
서울--(뉴스와이어)--LG.Philips LCD가 경영관리 시스템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LG.Philips LCD(대표이사 구본준,具本俊)는 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06년BSC(Balanced Scorecard.균형성과표) 아시아·태평양 회담에서 국내 제조업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BSC Hall of Fame Award”(BSC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BSC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은 경영학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경영관리 툴(Tool)로 인정받고 있는 BSC시스템을 적용한 전세계 기업 중 전략 실행 및 경영혁신 능력이 탁월하고 재무적 성과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상이다.

BSC 시스템의 창시자인 美 하버드대 로버트 카플란 교수는 “LG.Philips LCD는 BSC 시스템을 적용해 성공적인 전략의 수행 능력을 발휘했으며, 단기간에 세계 LCD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었다.”고 LG.Philips LCD의 선정 배경을 밝혔다.

LG.Philips LCD의 이번 수상은 국내 제조업 기업으로는 처음일 뿐만 아니라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도 첫 번째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G.Philips LCD가 TFT LCD 산업에서의 시장 선도력 뿐만 아니라 기업경쟁력을 지속·발전시켜 나가는데 필수적인 경영관리 능력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LG.Philips LCD는 2001년 BSC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전 임직원들이 기업 전략의 실행 현황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이를 통해 전 부서가 명확한 비전과 전략 과제를 실행할 수 있는 경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해 LCD 산업의 선도적 기업으로 입지를 굳혀왔다.

이 날 행사에서 상을 수상한 LG.Philips LCD 구본준 부회장은 “LG.Philips LCD는 글로벌 리딩 기업에 걸맞은 경영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 BSC(균형성과표) : Balanced Scorecard

- 기업의 비전과 전략으로부터 도출된 전략적 목표와 균형적 관점의 성과지표를 전 조직에 전략적으로 정렬하고, 이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하여, 그에 따른 변화를 효과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경영관리시스템

2. BSC Hall of Fame Award (BSC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

- BSC 시스템 창시자인 로버트 카플란(Robert Kaplan) 하버드 교수와 데이비드 노튼(David Norton) 박사가 설립한 BSCol(BS Collaborative inc.)가 2000년부터 BSC를 운영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 기업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BMW, Mobil, AT&T 등 69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는 KT, KOTRA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display.com

연락처

홍보팀 02-3777-0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