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뉴미디어라이프와 제휴...휴대용 개인미디어센터 ‘타비’ 출시
벅스는 최근 뉴미디어라이프(대표 데이빗 정)와 벅스 PMC ‘타비(TAVI)’ 개발 및 서비스에 관한 제휴를 맺고 오는 11월 말 타비를 통해 벅스 연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벅스 사용자들은 앞으로 ‘타비’를 이용, 벅스에서 구매한 MP3를 전송 받는 것은 물론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벅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오는 11월 벅스 PMC로 첫 선을 보이게 될 ‘타비 030’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만 연결하면 벅스에 접속하여 벅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타비에 탑재된벅스 맞춤형 사용자 환경을 통해 원하는 MP3를 바로 구매하고 ‘나만의 앨범’ 등 벅스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벅스 기획부 박종진 부장은 “세계적 수준의 다지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고품질의 음질 등을 고려해 타비의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말하며 “아이팟을 통해 애플의 음악서비스인 아이튠즈를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것처럼 ‘타비’는 벅스를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휴대용 개인 멀티미디어 센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음악 영화 e-book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타비는 뛰어난 성능과 애플의 아이팟을 능가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 최대 정보가전박람회인 2006 CES에서 ‘기술 및 디자인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와이어드> <포브스> 등 해외 유수 언론을 통해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차세대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다.
한편 벅스는 하반기부터 온세통신 무선인터넷 서비스 ‘쏘원’을 통해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음악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유비쿼터스 환경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벅스의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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