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MBA 국내 최초 위기경영 온라인 과정 ‘미트로프의 위기경영’개설

서울--(뉴스와이어)--위기경영을 하나의 학문으로 창시한 이안 미트로프 박사(Dr.Ian Mitroff, 남가주대학 교수)의 위기경영 이론과 실천방안을 국내 기업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쉽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CyberMBA(대표 방석범. www.Cybermba.com)는 위기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국내 최초 온라인 위기경영 과정, ‘미트로프의 위기경영’을 개발하여 9월 교육서비스를 시작한다.

1개월로 진행되는 '미트로프의 위기경영'은 이안 미트로프 박사의 저서 ‘Crisis Leadership’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위기경영의 아버지라 불리는 이안 미트로프 박사는 미국 남가주대학교(USC) 마샬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포춘지 선정 미국 500대 기업 및 기관, 미 행정부를 상대로 위기경영관리 교육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세계적인 위기경영 전문가이다.

이안 미트로프 박사가 말하는 위기경영의 핵심은 예기치 못한 위기에 대해서도 합리적 대처를 할 수 있는 ‘위기적 사고 방식’을 가진 ‘위기 학습 조직’ 구축에 있다. 학습자는 미트로프 위기경영 이론에 따라 위기를 분석하는 4가지 관점(위기유형·위기단계·위기체계·이해관계자)을 학습하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위기경영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체계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현재 국회와 기획예산처를 비롯한 기관과 SK,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들은 위기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위기적 사고와 노하우를 가진 인재 육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트로프의 위기경영’ 과정은 타이레놀, 코닥, 마이크로소프트사 등 세계 일류기업의 다양한 사례와 탐구형 질문과 토론하기 등 쌍방향 참여 학습 기법이 제공되어 위기경영을 처음 접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조직원들이 위기경영 실천전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중심의 학습(Activity-based Learning)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과정을 개발한 CyberMBA 류칠수 전무의 설명이다.
▣ 과정정보: 교육시간- 18H (1개월), 교육비- 80,000원(환급비: 48,700원)

CyberMBA 개요
㈜CyberMBA는 교육전략 수립에서부터 기업 교육과정, 정규 학위과정, 금융 자격증 과정 등의 전문경영교육, 학습 콘텐츠 개발 및 관리, LMS 구축 및 운영에 이르는 이러닝의 모든 영역에 고품격 이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강사진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통해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대학교, 정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백화점식 교육이 아닌 보다 전문화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기반으로 고객의 이러닝 전체를 아웃소싱하는 One-Stop Service 모델인 TLS(Total Learn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교육시장 추세에 대응하여 이러닝과 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 HRD 컨설팅에 기반을 둔 교육전략 수립 및 실행, HRM과 HRD 기능의 통합을 위한 방법론 개발 등을 통해 포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목표시장의 차이에 따라 주요사업을 기업교육사업, 평생교육사업, 교육솔루션사업 등 3개 사업분야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에 맞춘 사업모델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교육사업은 B to B 사업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평생교육사업은 BtoC 사업으로 학위, 학점 또는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고졸 이상의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솔루션사업은 유아에서 노인까지의 학습을 위한 하드웨어(H/W) 및 교육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ybermba.com

연락처

(주)CyberMBA 홍보담당자 김은예
Tel : (02) 2179-5144/Fax : (02) 757-9785/e-mail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