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 실리콘랩 FM 라디오 튜너 채택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6-09-08 09:44
서울--(뉴스와이어)--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는 소니에릭슨(Sony Ericsson)이 W950 Walkman 폰에 자사의 Si4701 FM 튜너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소니에릭슨은 라디오 데이터 시스템(RDS)을 지원하는 고집적 Si4701을 사용함으로써 UMTS 및 모바일 뮤직 기능을 갖춘 세련된 스타일의 초박형 W950 Walkman 단말기에 20mm²도 안 되는 보드 면적으로 뛰어난 FM 스테레오 리시버를 단시간 내에 구현할 수 있었다.

Si4701에는 RDS 및 라디오 방송 데이터 시스템(RBDS)용 디지털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디지털 프로세서에는 필요한 모든 RDS/RBDS 기호 디코딩, 블럭 동기화 및 오류 탐지 및 수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소니에릭슨은 이 기능을 사용해 노래 제목, 가수, 방송국 이름 등과 같은 FM 방송 데이터를 W950 Walkman 단말기에 제공할 수 있다. Si4701은 비RDS 부품인 Si4700과 핀 호환된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타이슨 터틀(Tyson Tuttle) 부사장은 “소비자는 다기능의 고성능 휴대폰이든 저가형 휴대폰이든 음악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선호한다”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FM 튜너는 고성능, 고집적 및 사용용이와 같은 특징을 제공함으로써 소니에릭슨과 같은 제조업체들은 이를 이용해 휴대폰 단말기 또는 휴대용 미디어 장치에 최고급 FM 스테레오를 표준 기능으로 신속히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Si4701은 중요한 FM 수신기 규격에 탁월한 음질 및 조정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비용을 줄여준다. 현장에서 이미 검증된 저 IF 디지털 아키텍처 및 내장 프로세서 기술을 포함하여 특허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FM 튜너는 모든 FM 수신기 규격에 대해서 업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며, 양호한 수신을 위해 수신 장애물에 대한 높은 내성이 중요한 대도시와 같은 실제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장치는 검색, 소프트 음소거 및 스테레오 블랜드 매개변수 등을 소프트웨어로 프로그램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은 매우 다양한 FM 방송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