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한국형 식문화 계승 공개강좌 개최

화성--(뉴스와이어)--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9월 8일 경기도생활개선회원과 향토음식연구회원, 농산물가공연구회원 등 5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형 식문화 계승 공개강좌”를 갖는다.

이번 공개강좌는 요리전문가 우영희 강사의 전통 식생활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특별강의가 있으며 식문화의 특성화 및 건강식생활에 대하여 김동신 솔로몬기업전략연구소장의 강의가 있다.

이날 농업기술원에서는 교육을 실시하면서 농촌여성농업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 생활개선회, 향토음식연구회, 농산물 가공연구회별로 경기도의 대표 향토음식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해 향후 한국형 식문화 계승활동에 활용 하기로 했다..

개회식에서 김영호 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의 농업은 국제화 개방화가 가속 되고 있는 현실에서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소득화 하기 위하여 여성농업인의 활동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면서 “이 자리에 참석한 여성농업인 품목별 연구회원 여러분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 하시면서 한국형 식생활 문화 계승과 농어촌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 했다.

교육을 마치고 참가한 회원들은 우리농산물 소비촉진과 한국형 식문화 실천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며 실천의지를 다짐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공보담당 031-229-58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