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결제, KTX패밀리카드가맹점 모집 착수

뉴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 코스닥 060250
2006-09-08 10:33
서울--(뉴스와이어)--전자결제전문기업인 한국사이버결제(대표 송윤호 www.kcp.co.kr)는 한국철도공사의 계열사인 ㈜인터내셔널패스앤커머스(IP&C)와 함께 KTX패밀리카드 가맹점 모집에 본격 착수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사이버결제는 지난번 IP&C와의 기본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세부조건을 확정하기 위해 이번 부속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전국 역사권을 중심으로 IP&C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670만 철도회원들은 신규 모집될 KTX패밀리카드 가맹점을 통해 KTX포인트 적립, 사용 등 다양한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IC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를 사용하는 철도회원들은 선불카드 형식의 전자화폐(X-Cash)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사이버결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약 5천대 가량의 단말기를 우선 제조, 공급하기로 하고, 올해 하반기까지는 KTX관련 서비스의 영역을 온라인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사이버결제 송윤호 대표는 “KTX패밀리카드 가맹점이 되기 위해서는 IP&C와 규약된 전용단말기 설치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한국사이버결제는 이번 계약를 통해 사실상 가맹점 영업의 우월적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이번 제휴 외에도 IP&C와 함께 철도이용과 관련한 지속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나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한국사이버결제 개요
한국사이버결제(KCP) 사업분야는 전자결제대행서비스(PG), 온라인/오프라인 VAN서비스이다. 주요주주는 비씨카드, 국민은행, 외환은행, LG카드, 마스터카드코리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션, G마켓, 디앤샵, 여인닷컴 등 국내 인터넷쇼핑몰 신용카드 거래의 약 50%를 중계하는 온라인 VAN서비스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cp.co.kr

연락처

한국사이버결제 경영기획팀 김정일 과장, 02-2108-1030, 011-297-4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