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코리아, 환경재단에 ‘어린이 환경기금’ 전달

뉴스 제공
환경재단
2006-09-08 11:29
서울--(뉴스와이어)--환경재단은 9월 7일(목), 월마트 코리아 본사에서 최열 환경재단 대표와 산티아고 로세스 월마트 코리아 대표이사(Santiago Roces, President &CEO, Wal-Mart Korea)가 모인 자리에서 <어린이 환경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산티아고 로세스 대표이사는 ‘환경문제에는 국경이 없다. 이제 지구촌 문제의 국경은 지구로 국한된다. 아토피를 앓는 어린이들의 고통은, 시기적인 차이는 있지만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될 것이다. 부모의 마음으로 환경을 지켜야 한다.’고 기금을 전달하게 된 의미를 전했다.

이 기금은 월마트 전국 16개 매장을 이용한 고객들의 1회용 쇼핑봉투 유상 판매를 통해 환경기금으로 조성되었으며 그 중 1억 5천만원이 환경재단에 전달되었다.

환경재단은 환경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월마트의 사회공헌 의지에 따라 이 기금을 저소득층 아토피 어린이 치료 지원사업과 어린이 환경 교육사업, 환경지도자 양성 지원 사업(시민사회 상근자 대학원 교육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환경재단 개요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위해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하여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fund.org

연락처

Tel 02-2070-3319 Fax 02-2070-3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