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정구부 2006년 전국대학정구 추계연맹전 우승기 재탈환

대전--(뉴스와이어)--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체육부(부장 김창림)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의 일정으로 전북 전주시 종합경기장내 정구장에서 개최된 2006년 전국대학정구 추계연맹전 겸 일본·대만 대학대표 초청경기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의 기염을 토했다.

전국 14개 대학 11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 예선에서 강원대를 3대 1로 제압한 대전대 정구팀은 8강에서 경상대를 3대 0스코어로 완승을 거두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에서는 일본을 대표하여 출전한 일본체육대학을 3대 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서 대학정구 강팀 대구 가톨릭대를 접전끝에 3대 2 스코어로 제압했다.

이로써 대전대 정구팀은 2007년 6월 일본 동경에서 열릴 전국 일본대학선수권대회 왕자전에 한국대학정구 대표하는 국가대표 출전권을 획득하는 한편 추계연맹전 단체전 우승기를 97년 우승 이후 9년만에 재탈환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전년도 우승팀인 일본체육대학을 상대로 준결승에서 완승을 거둠으로써 국위를 선양하는 기쁨도 동시에 누리게 됐다.

한편 대전대 정구팀 조홍석 감독은" 유난히 더웠던 여름 혹독한 훈련을 소화해준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전력을 가다듬어 오는 10월에 열릴 전국체전에서 메달획득을 기대한다"

이와 함께 대전대 정구팀은 지난 8월 중국 계림에서 열린 제5회 차이니스컵 국제정구대회에서 강지현(사회체육 3년)선수가 단식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ju.ac.kr

연락처

홍보협력팀 박정웅 042-280-28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