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데이타, 140만불 베트남 전자도서사업 수주

뉴스 제공
다우데이타 코스닥 032190
2006-09-11 13:32
서울--(뉴스와이어)--다우데이타시스템(대표 이진환, 이하 다우데이타)은 외교통상부산하 한국국제협력단 (이하 KOICA, 총재 신장범)이 추진하는 무상원조 사업의 일환으로 140만달러 규모의 호치민 정치 아카데미 내‘전자도서관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우리나라 전자도서관 솔루션을 해외로 기술 이전하는 첫 모델이 되는 것이다.

금번 사업은 베트남의 산업화, 현대화 추진을 위한 국가지도자 양성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호치민 정치 아카데미 내 전자도서관을 구축함으로써 공무원 등 교육생의 연구 및 교육 환경을 향상시키고, 향후 베트남 전역 5개지사 64개 학교로의 확장 및 통합 연계사업의 모델을 마련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다우데이타 측은 이번달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정치 아카데미를 방문하여 140만 달러 규모의 전자도서관 구축을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 및 개발범위를 협의한 후 이를 토대로 국내에서 전문 도서관 솔루션 전문업체와 공동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게 된다.

또한 다우데이타는 금번 사업을 통해 시스템구축, 연수초청, 전문가 파견, 전자도서관에 필요한 기자재 제공 및 교육을 통한 기술이전에 이르기까지 독자적인 전자도서관 시스템 운영능력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향후 베트남 내 한국 선진 전자도서관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려 지속적인 베트남 내 전자도서관솔루션의 수출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우데이타 해외사업 총괄 임무호 부장은 "금번 사업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국내 우수 선진 솔루션의 베트남 및 해외 시장진출의 계기로 이어갈 것이며, 그 동안 동남아 및 중남미 지역 국가에서 해외 IT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해 온 노하우와 베트남 현지법인을 발판 삼아 향후 베트남 및 해외 IT시장 진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우데이타 개요
다우데이타는 Autodesk, VMware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국내 총판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솔루션 기반의 전문 서비스 및 컨설팅 사업으로, IT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VAN 서비스와 PG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으로써 소비자 및 가맹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oudata.co.kr

연락처

탁선영 차장 02-3468-0539 016-285-68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