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준비 ‘이렇게 하라’

서울--(뉴스와이어)--문전성시 유학박람회 관전법은?

어학연수와 유학의 수요가 매년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여도 낯설게만 느껴지던 유학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대중 속에 완전히 자리 잡은 것이다. 이러한 유학의 추세를 여실히 반영하는 곳은 바로 유학 관련 박람회장.

최근 나라별, 장르별로 각종 유학박람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문패에 유학만 걸면 어딜 가도 문전성시이다. 그 중 가장 큰 박람회는 한국전람㈜이 주최하는 유학/이민박람회. 춘계와 추계로 매년 2회씩 여는 이 박람회에는 매년 약 3만 명 이상의 관객이 다녀가고 있으며, 그 규모와 관람객의 수는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시대의 흐름을 거부하기란 쉽지가 않다. 이것이 흐름이고 남들이 다 한다면, 나도 한 번 해보자. 하루 몇 시간을 내어 박람회장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았더라도 상관 없다. 아래 사항을 참고한다면 누구보다도 알차게 박람회를 즐길 수가 있을 것이다.

<박람회 효과적으로 관람하는 법 >

1. 우선 유학박람회를 검색한다. 마음에 드는 박람회를 선택하고 날짜와 장소를 확인한다.

2. 입장료는 내지 말자. 찾아보면 무료 초청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 사전 관람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3. 가능하면 오전 시간을 노려라. 오전이 덜 혼잡하며 대부분의 박람회장이 선착순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참가 업체도 상대적으로 한가한 오전에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할 수 있다.

4. 세미나에 참가하라. 모든 박람회가 세미나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얻는 정보는 부스에서 얻는 정보와 차이가 있다. 마음에 드는 세미나 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확인하고 스케줄에 넣자.

5. 박람회장 입장 전 안내데스크를 들러라. 안내데스크에 참고할 자료들이 비치되어 있다. 부스 위치와 참가업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가 있어야만 박람회장을 효과적으로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디렉토리 책자는 각 업체에 대한 설명까지 세부적으로 나와 있으므로 구할 수 있다면 좋지만 발행부수가 제한이 되어 대개 판매를 하곤 한다. 박람회에 따라 오전에는 무료로 배포하고 오후에는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역시 오전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역시 도움이 될 것이다.

6. 경품행사와 이벤트를 확인해라. 박람회 주최측에서도 경품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각각의 참가업체들도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내건다. 특히 큰 박람회 일수록 많은 경품이 준비되는 것은 당연지사. 친구 따라 박람회장에 왔다가 노트북, 항공권 같은 고가의 경품을 받아가기도 한다.

7. 부스 방문을 절대 망설이지 말자. 간혹 박람회장을 한 바퀴 훑어보고 관심업체를 고르려 하는 경우가 있다. 규모가 작은 박람회라면 가능하지만, 큰 박람회는 한 바퀴를 돌면 이미 지쳐 버린다. 관심업체는 박람회장 입장과 동시에 정해져야 한다. 그래서, 안내자료가 필요한 것이다. 관심업체를 정하기 힘들다면 아무데나 들어가보자. 일단, 상담을 받아보면 자연스레 관심업체가 정해지게 된다.

8. 가격적인 혜택을 원한다면 박람회장에서 계약해라. 오픈 마켓인 박람회장에서는 자연스레 평소보다 단가가 떨어진다. 굳이 깎아달라고 하지 않아도 만족할만한 가격을 제시할 것이다.

9. 박람회 후에도 맘에 드는 업체와 꾸준히 연락하자. 계약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접촉하여 신뢰를 쌓는다. 업체에서도 고객에 대한 신뢰가 쌓일수록 더욱 많은 것을 제공하게 되어 있다. 지금 당장 계획이 없더라도 박람회를 계기로 1~2 업체와 좋은 관계를 맺어놓는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득을 보게 될 것이다.


<가까운 유학 박람회>
9월 23일~24일 제23회 추계 해외유학/이민박람회 코엑스 ㈜한국전람
9월 26일 추계 해외유학/이민박람회 해운대그랜드호텔 ㈜한국전람
9월 30일~10월 1일 일본유학박람회 소공동롯데호텔36층 교리츠국제장학재단
10월 27일~28일 호주유학박람회 코엑스 호주대사관

한국전람 개요
한국전람 주식회사는 1988년 창립이래 국내에서 산업무역 전시회의 주최하고 있는 회사로써 주최하고 있는 전시회는 국제 유리산업전, 금속산업대전, 해외유학/어학연수박람회, 해외 이주/이민박람회, 국내외 영어방학캠프 박람회 등이 있습니다. 1991년 동년 8월에는 세계적 전시주최 회사인 홍콩의 B&I (Business & Industrial Trade Fairs Ltd)그룹과 대한민국내 동업계 재무부인가 1호로 유일하게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전 세계적인 Net-Work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fairs.com

연락처

민동욱 이메일 보내기
http://www.yuhak2min.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