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큐입찰정보, 업계 최초 모바일 입찰정보 서비스 시작

출처: 비플라이소프트 (코넥스 148780)
2006-09-11 15:05

서울--(뉴스와이어) 2006년 09월 11일 --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든 필요한 때에 국내에서 발주되는 전국 모든 입찰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국내 최대 입찰정보업체인 비드큐입찰정보(www.bidq.co.kr , 이하 비드큐)는 동종업계 최초로, PC를 이용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입찰공고를 확인하고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를 9월 11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란 길거리나 공사현장, 차량 이동 등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도 개인휴대단말기(PDA)폰을 통해 실시간 입찰공고 확인 및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그동안 입찰정보 및 개찰 결과정보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를 통한 확인만이 가능했으나 이번 비드큐의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공사현장, 출장 등 이동업무가 잦은 입찰 관련 업체들의 불편 해소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 할 전망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는 특히, PDA폰의 기동성 · 공간제약을 받지 않는 용이성과 함께 입찰정보부터, 낙찰가 결정까지 가능하므로, PC로 이용하는 비드큐 서비스 그대로를 PDA폰을 통해 모두 이용할수 있는 편리성을 갖고 있다

즉, 이용자들은 개인휴대단말기(PDA)폰을 통해 입찰공고 확인 및 전자입찰 참가는 물론, 투찰가를 쉽게 산정 할 수 있는 낙찰지원서비스(복수예비가격 산출, 발주처 낙찰성향, 경쟁사 투찰성향 및 사정율 추천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 이용시, PDA폰으로 투찰이 가능한 전자입찰 사이트와 연결되므로, 한번에 전자입찰이 가능하며. 입찰정보 열람시 중요정보 이외에 발주처에서 공고한 입찰공고 원문 전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PC를 이용하는것과 다름없는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도 있다.

서비스 이용절차 또한 간단해서 개인휴대단말기(PDA)폰을 통해 모바일 입찰정보서비스(http://pda.bidq.co.kr)에 접속하기만 하면 입찰정보부터 낙찰성향 통계 정보까지 입찰에 필요한 대부분의 실무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이 비드큐측의 설명이다.

비드큐가 제공하는 ‘모바일 입찰정보 서비스’의 시작에 대해 ‘입찰정보서비스에 대한 시간과 공간개념을 일거에 바꾸는 계기가 된다는 데 그 의미가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입찰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입찰정보서비스의 모바일서비스 시대를 여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플라이소프트 개요
비플라이소프트는 1998년 8월 설립된 동사는 목적사업으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 판매, 컴퓨터설비 자문 및 시스템통합(SI) 사업,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제품은 신문지면 PDF스크랩 서비스가 있다. 국내 모든 언론사들이 창간호부터 현재까지 생산한 신문 지면 컨텐츠를 편집 가공하여 방대한 빅데이터와 해당 저작권을 합법적으로 보유, 서비스 중이며 향후 뉴스 미디어 빅데이터 사업으로의 사업 전개를 전략화 하고 있다. e-NIE(전자신문활용교육)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합작으로 국내에서 독점하고 있는 서비스로 언론기사 검색과 기사에 대한 질문지 및 모범답안을 제시하며 초, 중, 고 학생들의 NIE 교육에 사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flysoft.co.kr

언론 연락처

비플라이소프트 비드큐 사업본부 최태성 이사 033-242-7714 (교환:300) 019-214-40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