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창업환경 순위 116위 Vs. 해외 창업 문의 봇물
* 창업비용 -> 1인당 국민소득 15.2%
* 사업자 등록비용 -> 1인당 국민소득 300%
창업 시 소요기간이나 거쳐야 할 단계도 많을 뿐 아니라 창업비용도 1인당 국민소득의 15.2%, 사업자등록을 위해서는 1인당 국민소득의 최소 300%를 맡겨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다 보니 포화상태인 국내 자영업시장을 피해 ‘이민창업’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다.
세탁소, 슈퍼마켓, 주유소 등으로 정착했던 1~2세대 이민자들과 달리 요즘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통한 창업이민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나라마다 언어와 문화, 법률구조가 달라 충분한 사전 시장조사가 없이는 섣부른 창업은 자제해야 하며, 단순한 창업이 아니라 동시에 남은 평생을 보낼 다른 나라로의 이주이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전문업체를 통한 정확한 정보 수집이 관건이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최근 해외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오는 9월 23일, 2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해외이주ㆍ이민 박람회’(www.yuhak2min.com)는 다양한 정보에 목마른 예비 이민창업자들의 사전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의 일식창업전문업체를 비롯해 치킨전문 해외 프랜차이즈, 대형 쇼핑몰에 입점하는 크레페 전문점, 수공예 전문 갤러리 샵 등 다양한 아이템 상담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현지창업이민 전문컨설팅업체 대표는 “입점할 쇼핑센터 선정에서부터 계약, 점포의 위치, 인테리어공사, 점포 운영 등 종합적인 서비스로 개개인에 맞춘 컨설팅을 제공해 고객이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준다.”며 “창업이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박람회에 많은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전람 개요
한국전람 주식회사는 1988년 창립이래 국내에서 산업무역 전시회의 주최하고 있는 회사로써 주최하고 있는 전시회는 국제 유리산업전, 금속산업대전, 해외유학/어학연수박람회, 해외 이주/이민박람회, 국내외 영어방학캠프 박람회 등이 있습니다. 1991년 동년 8월에는 세계적 전시주최 회사인 홍콩의 B&I (Business & Industrial Trade Fairs Ltd)그룹과 대한민국내 동업계 재무부인가 1호로 유일하게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전 세계적인 Net-Work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fairs.com
연락처
한국전람 전시팀 강지선, 02-783-8261, 011-9021-26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