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털 ‘넥슨’ 2.0 시대 개막
이번 대규모 개편은 ‘게임미디어(Game Media)’라는 컨셉에 맞춰 모든 작업이 진행됐으며, 그 중에서도 검색엔진 도입을 통한 강력한 통합검색기능과 UCC(User Created Contents) 제작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채널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1995년 넥슨 창사이래로 누적되어온 유저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맞춤정보서비스가 강화되어 로그인하는 순간 사용자의 이용 성향을 반영한 정보가 제공되며, 오는 10월에는 <넥슨>의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개인의 프로필(Profile), 게임의 프로필(Profile), 블로그(Blog) 기능이 융합된 서비스가 오픈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게임 포털 <넥슨>의 가장 큰 장점인 플랫폼 확장성을 유지하면서 기본적인 게시판 기능에 안정을 도모했으며, 태그(Tag) 서비스를 추가해 태그에 따라 이동하는 것만으로 넥슨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넥슨의 포털기획팀 박이선 팀장은 “게임 포털이라는 것과 게임 컨텐츠를 기반으로 정보 검색과 네트워크가 이루어진다는 것, 그리고 유저들이 쉽게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개편은 ‘게임 포털 2.0’시대의 개막이라 할 수 있다”며, “웹2.0과 함께 늘 한걸음 앞서 발전하는 게임포털 <넥슨>의 모습을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게임포털 <넥슨>은 기존 게임포털의 전형이었던 웹보드 게임들의 나열에서 진일보하여, 캐주얼게임, 롤플레잉게임 등 모든 성별과 연령대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2006년 8월 기준으로 누적회원 수 2천3백만 명, 일 평균방문자수 약 170만 명, 일 평균사이트동시접속자수 17만 명에 달하는 명실공히 최대 게임포털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홍보실 02-2185-04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