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 어린이생명살리기 씨앗기금 마련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제백신연구소 (IVI: 어린이 전염병퇴치 백신개발 국제기구) 한국후원회 (이사장: 조완규, 전 교육부 장관)는 11월 30일(화) 저녁 6시 30분 서울 조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IVI후원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백신, 아이들, 그리고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씨앗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에는 외국어린이 합창, 쿠웨이트 민속밴드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IVI후원자들과 IVI의 존 클레멘스 소장, 홍보대사인 앙드레 김, 그리고 한국후원회의 박상대 총괄이사, 각국 대사관 대표, IVI 친선대사 (쿠웨이트 대사부인), 방송인 배유정, 이익선 아나운서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만찬 및 문화행사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식전 행사로 참석자들이IVI해외 연구지역을 나타낸 세계지도에세계 각국의 화폐를 붙이는 이색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다. 공식행사로는 서울국제크리스천학교 어린이합창단(ICS, Seoul)의 합창을 시작으로 IVI후원자 약정식, 감사패 증정, IVI 홍보영상 상영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상자로는 IVI에 5000만원을 기부한 정팔도 코리아 랜드 컴퍼니 회장을 비롯, 공익광고를 협찬한 삼성전자, 문화방송, 그리고 이번 행사를 협찬하는 두산중공업, S-Oil 등을 포함한다.

특히, 문화행사는 쿠웨이트 민속공연단 20여명의 초청공연과, 뮤지컬 갈라 콘서트(배해선, 이건명등 맘마미아 출연진)으로 이어지며, 프랑스에서 활동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상희와, 피아니스트 김연미, 첼리스트 이숙정의 연주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모든 출연자들은 자원봉사로 참여한다. 또한 서울여대 이승희 교수의 사진후원전과 체스터필드 양복, 데미킴그림, 이호영 그림 등 각종 물품의 자선경매도 행사중 함께 진행된다.

IVI와 한국후원회는 1000만달러를 목표로 땡큐 코리아(전세계 어린이들이 외치는 소리Thank you, Korea!) 모금 캠페인을 올해부터 2007년까지 범국민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땡큐 코리아는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이 IVI를 통한 한국의 도움에 감사한다는 의미와, IVI가 한국민과 정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에 대해 감사한다는 뜻을 갖는다. 지난 달(10월) 말에는 노무현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정부 주관으로 IVI 세계본부 건물을 IVI에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제공식 행사가 성대히 거행되었다.

IVI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한 백신개발에 전념하는 세계 유일의 연구기관이자 우리나라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다. 한국후원회는 IVI의 인도적 연구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사회 지도층 70여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vi.int

연락처

IVI 공보관 변태경 02-881-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