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김치명인 비법담긴 김치냉장고 ‘클라쎄’ 출시
대우일렉은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이승창 사장, 전속모델 심혜진, 국내 가전 유통점 사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개념 김치냉장고 ‘클라쎄(Klasse)' 신제품 발표회와 함께 사업전략 설명회를 가졌다.
대우일렉은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이승창 사장, 전속모델 심혜진, 국내 가전 유통점 사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개념 김치냉장고 ‘클라쎄(Klasse)' 신제품 발표회와 함께 사업전략 설명회를 가졌다.
대우일렉은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전국의 김치명인을 찾아 그들만의 김치숙성 및 보관 비법을 제품에 적용, 기존 제품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국내 최장 12개월 보관이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땅속 수온과 같은 온도에서의 숙성을 통해 저온성 효모균의 생장을 막아 김치군내를 제거하는 ‘예비 숙성 비법’, 김치 유산균을 왕성히 활동시켜 김치의 깊은 맛을 내주는 ‘저온 숙성 비법’, 부패균과 팩틴 분해효소 활동을 억제시켜 김치맛의 변화를 억제하기 위해 기존 냉각속도 대비 6.6배 강화된 ‘급속 냉각 비법’ 기능 등을 담았다.
대우일렉은 이번 출시된 클라쎄 김치냉장고 만의 숙성 및 보관 비법을 찾기 위해 3,600여개의 김장독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시골 김장 김치 맛을 재현시킨 김치숙성 명인(김대현氏), 김치를 오래 가열하여도 아삭아삭한 맛을 유지 할 수 있는 보관온도 비법을 완성한 김치보관 명인(윤철氏), 김치 문화관을 설립하고 다수의 김치 관련 특허를 보유한 정부 공인 신지식인 김치 명인(유정임氏) 등 1년여 동안 전국 김치 명인들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김치 숙성 및 보관의 최적 온도를 찾아내어 클라쎄 김치냉장고에 접목시켰다.
이번 신제품은 자체 실험 결과 김치 맛과 영양에 큰 영향을 주는 류코노스톡 유산균1)이 클라쎄의 ‘비법숙성 기능’을 통해 왕성하게 생장되는 환경이 만들어져 장기보관시 경쟁사 대비 약 6배가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법숙성’을 통해 항산화효과를 내는 비타민 생성이 숙성 후 2개월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4개월 후에는 경쟁사대비 8.7% 더 생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맛 평가단을 통한 관능평가(미각/후각/시각 등 감각 평가)에서 클라쎄 김치냉장고를 통해 비법숙성 된 김치를 5점만점에 4.5점으로 평가해서, 기존 제품 대비 17%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특히 국내 최초로 김치냉장고 상부에 냉각팬을 장착한 ‘인터쿨러 시스템’채용으로 냉장고 내부 냉기순환을 기존 제품 대비 6.6배 빠르게 개선하여 김치의 부패균(내산성 효모균)을 억제시켜 김치 보관기간을 국내 최장인 12개월로 연장시켰다.(최적조건시)
인터쿨러는 도어 개폐등 외부 공기 유입시 빠르고 강력하게 양방향에서 냉기가 토출되어 냉기순환 및 냉각속도를 빠르게 개선하여 비법 숙성과 비법 보관을 돕도록 설계되었다.
이와함께, 김치냉장고 구매에 있어 중요한 선택기준이 되는 김치용기의 경우 국내최초로 무색소/무독성의 투명 재질 ‘파워크리스탈 김치통’을 사용하였다. 미국 FDA의 승인과 국내 장영실상을 수상한 파워크리스탈 (Power Crystal) 용기는 김치얼룩이나 냄새가 남지 않아 깨끗하고, 일반 재질보다 3배 이상 견고한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김장철의 김치보관이외에 -20℃의 강력한 냉동 기능, 12℃의 와인보관 기능, 10℃의 쌀보관 기능 등 냉동고와 와인냉장고와 쌀저장고를 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4계절 내내 소비자의 사용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대우일렉의 명인비법이 담긴 2007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아르페지오 디자인을 채용, 강렬한 색상 대비와 세련된 스트라이프 면분할 디자인으로 주방인테리어의 품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우일렉은 이로서 양문형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에 이어 김치냉장고 까지 생활가전의 ‘아르페지오 스타일’을 완료, 아르페지오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아르페지오 와인, 아르페지오 레드, 아르페지오 샴페인 등 다양한 디자인의 2룸 14개 모델과 3룸(콤비타입) 7개 모델, 총21개 모델이다.
대우일렉 국내영업 본부장 김명범 상무는 “대우일렉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김치명인의 비법기능과 첼로형상에서 따온 아르페지오 디자인으로 전년대비 200% 이상의 시장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대우일렉 이승창 사장은 “2006년은 대우일렉이 새롭게 태어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대우일렉은 새로운 신기술과 디자인의 획기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우일렉은 명인비법이 담긴 김치냉장고 ‘클라쎄(Klasse)‘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전속모델 심혜진을 기용한 TV 광고와 “우리집 김치비법 응모”, 김장 담그기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10월 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 '07년형 클라쎄 김치 냉장고
FR-N202FVR 판매가 1,490,000원
FR-N182FPR 판매가 1,290,000원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트로닉스 홍보팀 채경아 02-360-8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