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2006 Visionary Award’ 수상자 발표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06-09-12 12:02
서울--(뉴스와이어)--정보 보안 및 가용성 분야의 업계 선두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오늘 서울에서 개최된 시만텍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 ‘시만텍 비전 2006’에서 LIG손해보험, 삼성생명, 한국방송(KBS) 및 행정자치부를 IT 혁신 방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 및 조직으로 선정, ‘2006 비저너리 어워드(2006 Visionary Award)’를 수여했다.

시만텍 ‘비저너리 어워드’는 시만텍 솔루션의 혁신적 적용을 통해 비즈니스의 중요 정보 및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가용성 및 성능을 향상시키고 주목할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일궈낸 고객을 선정하는 시만텍의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 및 조직은 시만텍 제품을 활용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관리와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성공해 기업들에게 IT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미래 전략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LIG손해보험, 시만텍 솔루션 통해 시스템 성능 및 생산성 향상

LIG손해보험은 메인 프레임 기반 시스템에서 유닉스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하면서 ‘Symantec Data Center Foundation’ 툴을 활용해 단순화되고 지속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향상을 실현했다. 시만텍 솔루션을 도입한 결과, LIG손해보험은 백업 시간을 70% 단축시켰으며 이로 인해 IT 직원들의 생산성이 40% 향상되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40% 향상, 스토리지 자원 할당 소요 시간 6배 단축 등 성공적으로 총소유비용 절감을 실현했다.

삼성생명, 시만텍 솔루션 통해 스토리지 관리 표준화 및 유연한 시스템 구축

삼성생명은 기존의 메인프레임 시스템을 리호스팅 솔루션으로 다운사이징을 추진하면서 시만텍의 솔루션을 활용해 빠른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IT 개발 및 운영 비용의 절감과 뛰어난 시스템 유연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각종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스토리지 관리 표준화를 실현했다. 파일 관리 솔루션 및 파일 공유 솔루션으로 구성된 차세대 서버 인프라스트럭처는 향후 4년 동안 약 200억원의 비용절감효과를 기대 하고 있으며 2010년 이후에도 매년 약 100억원의 사업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스템 성능면에서도 온라인 평균 응답 속도가 과거보다 최대 1초 정도 빨라 지고 장애 발생시 손실 DB를 2시간이내에 완전 복구가 가능 해졌다.

한국방송(KBS), 데이터 가용성 및 비즈니스 효율 극대화

KBS는 매년 25%의 비율로 증가하고 있는 스토리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 보호하고 시청자와 직원들의 데이터 요청에 빠르게 응답하기 위해 ‘Symantec Data Center Foundation’ 툴을 기반으로 데이터 센터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를 표준화하고, 데이터 가용성 및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KBS는 160 테라바이트의 데이터와 연간 25%의 스토리지 증가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복구 시점은 50배 이상 향상할 수 있었으며, 백업에 필요한 업무 시간을 50% 이상 감축했다. 또한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은 도입 전 97.5%에서 도입 후 99.5%로 2% 상승했다. 이를 기반으로, KBS는 도입된 모든 시만텍 솔루션의 투자비용 100%를 조기에 회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행정자치부, 완벽한 데이터 무결성 및 24x7 시스템 가용성 확보

행정자치부는 기존 데이터베이스 서버 하드웨어를 교체하면서, 고가용 솔루션을 새로이 도입하여 서비스 수준과 운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행정자치부는 ‘Symantec Data Center Foundation’ 솔루션을 통해 예기치 못한 다운타임, 백업 시간 및 백업에 소요되는 직원 업무 시간이 각각 50% 이상씩 감소하는 높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스토리지 자원 할당에 소요되는 시간을 2배 단축했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2006 비저너리 어워드’ 선정 기업들은 전략적인 시만텍 솔루션 활용을 통해 IT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중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큰 성과를 보여주어 모든 기업들의 베스트 프랙티스가 되고 있다”면서 “시만텍은 계속해서 데이터 보안, 비용 절감, 운영 최적화 등의 고객 베스트 프랙티스를 개발, 한국은 물론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IT 활용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대리 559-3913 이메일 보내기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윤나리 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