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발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 육성하고 이의 상품화를 통한 관광수입 증대를 위해 문화관광부(장관 김명곤)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제9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 12일(화) 발표하였다.

대상(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대구의 손홍대씨가 출품한 “섬유패션도시 기원 - 베틀 북”으로 목재와 실을 이용, 휴대용 USB메모리, 보석함 등을 제작하였으며,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 감각으로 섬세하게 표현하여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상품성, 디자인, 전통미 등 여러 부문에 걸쳐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금상(국무총리상)에는 “동결진공건조 김치”와 “옻칠 액세서리”가 선정되었고, 은상(문화관광부장관상)은 “단오부채”, “꽃살문이미지를 응용한 관광상품”, “한복의 문양을 활용한 한국의 미” 등 3개 작품이 차지하였다. 이밖에도 동상 6개, 장려상 18개, 특선 33개, 입선 47개 등 모두 110개 제품이 입상하였다. 입상자에게는 최고 1억원의 융자지원과 최고 2천만원의 생산자금 지원, 해외박람회 참가, 국내명품점 입점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16개 광역시도별 예선대회를 통해 본선에 오른 제품들(807종 8,112점)을 대상으로 일반상품분야와 창작아이디어분야의 2개 분야에 걸쳐 9월 5일~6일 이틀간 일반소비자 심사 및 전문심사위원 심사로 진행되었으며, 입상된 작품들은 오는 10월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인도양홀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제9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전시회”에서 일반인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행사운영팀 안철한 과장 02-729-9525
한국관광공사 사업홍보관리실 이경희 02-729-94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