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화된 음주운전, 준법운전수강으로 고쳐봅시다

김천--(뉴스와이어)--김천보호관찰소(소장 박영구)는 ‘06.09.11(월)부터 도로교통법위반 등 교통사범 31명을 대상으로 5일간에 걸쳐 하루8시간씩 총40시간 준법운전강의 수강명령을 집행하였다.

금번 준법운전강의 수강 프로그램에는 교통사고예방과 대책, 안전운전요령 등 교통전문과목 및 알코올중독의 폐해 및 음주운전의 위험성 등 알코올전문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딱딱한 강의식 교육이 아닌 수강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입체적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기 위해 웃음치료, 미술치료, 성격유형검사 등 전문심리치료과목이 함께 진행하여 대상자들의 반복되는 음주운전과 관련, 심성순화 및 인성교육 측면을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대상자 대부분은 평소 음주운전 및 뺑소니 등으로 법원으로부터 최소 벌금형을 2회 이상 받은 경력이 있는 사람들로서 또다시 음주상태에서 운전대를 잡다가 교통사고를 야기하여 최근 법원으로부터 집행유예와 함께 준법운전강의 수강명령 이행을 선고받았다.

김천보호관찰소에서는 올해 들어 준법운전수강을 비롯하여 가정폭력치료강의, 성폭력치료강의, 청소년심성계발수강 등 160명의 수강명령을 집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수강명령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gimcheon.probation.go.kr

연락처

김천보호관찰소 054-431-29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