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코리아,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 개설

뉴스 제공
듀오백 코스닥 073190
2006-09-13 08:39
서울--(뉴스와이어)--인체공학 전문 기업 듀오백코리아(대표 정관영 www.duoback.co.kr KOSDAQ 073190)는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및 제품 다변화를 위해 기업 부설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소장 장성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듀오백코리아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가구, 산업 디자인 전문가 10여명 수준의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를 개설했으며, 연구소는 향후 소비자들의 신체 조건 및 근무/학습 환경 등을 최대한 반영한 소비자 위주의 제품 개발에 주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연구소는 단순 디자인에서 벗어나 인체에 대한 각종 과학적 데이터의 분석 및 활용으로 듀오백코리아의 기업 모토인 ‘편안함’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듀오백코리아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는 미국, 일본, 독일 등 인간공학 제품 선진국의 연구소들과 협력 시스템 및 긴밀한 네트워크를 갖춰 듀오백코리아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 시키고 국내 관련 대학 연구소들과 협력을 통한 산학 협동을 증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듀오백코리아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 장성찬 소장은 “의자를 비롯한 가구 제품은 지금까지 제조자 위주로 기획, 디자인, 생산되어 소비자들은 이에 상당한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라며 “듀오백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는 성인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등 생활 및 신체 특성에 맞춘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듀오백코리아는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를 통해 올해 안에 학생의 신체 및 생활 패턴 등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연말까지 20여명 수준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듀오백코리아 인간공학 디자인 연구소 장성찬 소장 : 1962년생, Istituto Eropeo Di Design(Italy, Milano) 졸업, 퍼시스 가구연구소 근무, 크레아디자인 설립 멤버, (전)InF Design 대표



듀오백 개요
(주)디비케이는 2014년 듀오백코리아㈜에서 사명 변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루는 인간공학 전문 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체험형 헬스케어 스토어 ‘리얼컴포트’를 론칭하고 아동용, 여성용 의자 신제품을 출시하여 디비케이만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쇼핑몰 ‘듀오백몰’을 겸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보다 나은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uoback.co.kr

연락처

OPQR PR1팀 과장 이용욱 02-539-8777 011-9786-3424 ywlee@opq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