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두레생협 팔레스타인 올리브유 생산자 방문교류회

서울--(뉴스와이어)--두레생협연합회(이하 두레생협, www.dure.coop)는 9월 19일(화) 여성프라자에서 팔레스타인 올리브유 생산자와 두레생협 조합원 교류 한마당(People to people trade by Palestine Olive Oil)을 서울여성프라자에서 가질 예정이다.

두레생협은 지난 2004년부터 물건을 교역하는 것을 넘어선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통하여 평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민중교역”으로 필리핀에서는 설탕을, 팔레스타인에서는 올리브유를 수입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해왔다. 이것을 통해 소비자는 안전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고 생산자는 자립기반을 다지게 되며, 이러한 나눔을 통하여 생명과 평화를 확산시켜가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올리브유라는 물품을 통해서 만났던 팔레스타인의 생산자와 한국의 소비자가 만나서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9월 19일(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팔레스타인 올리브유 생산자와 두레생협 조합원 교류 한마당은 1부-맞이 행사 , 2부-나눔 행사, 3부-어우러짐 행사로 진행되며 팔레스타인 생산자의 팔레스타인 상황에 대한 발표, 축하공연 외에도 올리브유로 만든 요리경연대회를 열어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축제로 가져갈 예정이다.

두레생협은 이번 만남을 통하여 팔레스타인 농민들의 의지에 힘을 주고, 생명이 담긴 올리브유를 생산하고 있는 그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자 한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들어 가는 작은 나눔이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넘어 세계 평화를 만들어 가는 길임을 함께 약속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팔레스타인 생산자는 9월 16일(토)~9월 21일(목), 한국에 머물며 9월 19일(화)에 진행되는 팔레스타인 올리브유 생산자와 두레생협 조합원 교류 한마당(People to people trade by Palestine Olive Oil)을 비롯하여 지역 소비자와의 만남, 생산지 방문, 문화교류 등의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ecoop.or.kr

연락처

두레생협연합회 홍보팀 박경진, 016-819-4342, 02-3283-7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