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카이패스, OK캐쉬백과 손잡는다

뉴스 제공
SK 코스피 034730
2006-09-17 13:2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마일리지와 포인트가 손을 잡았다”

대한항공(www.koreanair.com)이 SK주식회사 OK캐쉬백(www.okcashbag.com)과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9월 19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현재 대한항공은 1,3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제도를 SK주식회사는 2,8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제휴 내용에 따르면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항공권 금액의 0.1%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OK캐쉬백 포인트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입 탑승하는 고객들은 기존 부여되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에 추가로 항공권 금액의 0.1%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또, OK캐쉬백 홈페이지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 경우 20포인트는 1마일로 적용된다. OK캐쉬백 포인트의 마일리지 전환으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자격에서 마일리지가 부족하여 무료항공권 및 좌석승급 등의 보너스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승객들이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돼 더욱 편리한 항공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단,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OK캐쉬백 포인트로는 전환할 수 없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항공은 현재 국내 최대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OK 캐쉬백 회원을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OK캐쉬백은 국내 Top 항공사의 항공편으로도 OK캐쉬백서비스 혜택을 확대해 OK캐쉬백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사간 제휴는 국내 대표적인 마일리지와 포인트 프로그램 간 전략적 제휴로, 양사 대규모 회원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고객에 대한 혜택을 늘리고, 회원을 공동 관리하게 되는 등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제휴 시행에 맞춰 9월 1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한달간 대한항공과 OK캐쉬백 인터넷 홈페이지 및 전국 주요 SK주유소를 통해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SK주유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OK캐쉬백 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방법은 주유 영수증에 인쇄된 응모번호를 대한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창에 입력하면 된다.

또, 같은 기간 중 대한항공과 OK캐쉬백 홈페이지에서는 양사 제휴 기념 퀴즈 이벤트 응모 및 인터넷 항공권을 구입하여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받거나, OK캐쉬백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대한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OK캐쉬백 포인트 등 품짐한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별도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과 OK캐쉬백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K 개요
SK는 1962년 설립돼 현재는 SK그룹의 지주회사로 총 8개의 주요 자회사 및 90여 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연락처

SK주식회사 홍보팀 02-2121-5956,5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