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테크, 치의료 보철가공기 개발

서울--(뉴스와이어)--터보테크(대표 박치민, www.turbotek.co.kr) 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 치의료 전문기업인 세라시스(www.cerasystems.com) 와 공동으로 치의료 장비의 일종인 보철가공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까지 보철은 중금속을 녹여 만드는 공정을 주로 이용했으나 공정이 번거롭고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정확성이 낮고 중금속으로 인한 유해성까지 제기되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그러나 ‘지르코니아’라는 비철금속이 개발되면서 CAD/CAM 및 가공기를 이용해 보철을 가공하고 소결시키면 매우 정확한 보철을 신속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어 최근에는 이를 이용한 보철제품의 사용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터보테크와 세라시스는 ‘지르코니아’ 소재를 개발하고 보철용 CAD/CAM을 개발, 전세계적인 마케팅을 준비해 왔으나 보철가공기 개발이 지연돼 진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에 터보테크와 세라시스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보철가공기는 신속하고 정확성이 뛰어나 상품성이 높이 평가되어 본격적으로 세계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재 보철용 CAD/CAM 시스템 및 ‘지르코니아’는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소재여서 이번에 개발된 보철가공기는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기대된다.

이 제품은 일단, 수요가 많은 미국, 일본, 이스라엘 등을 중심으로 세계시장을 먼저 공략할 계획이다.

터보테크의 김찬봉 SC사업본부장은 “그 동안 터보테크의 CNC와 Motion Controller 사업은 단일제품 위주였으나 향후 시스템 개발 및 유통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에 출시된 치의료장비 보철가공기가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결: 燒結: 일정한 형상으로 압축한 가루를 가열하면 그것이 녹으면서 단단하게 뭉치는 현상



웹사이트: http://www.turbotek.co.kr

연락처

터보테크 홍욱선 차장 031-710-5811
브이콤 엄혜진 차장 02-3444-34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