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맞춤형 ‘U-안심폰’ 안전상품 거리 홍보캠페인 실시
○ 일 시 : 2006. 9. 19.(화) 09:00~10:00 (1시간)
○ 장 소 : 종묘공원 및 탑골공원(서울특별시 종로구)
○ 참여인원 : 총 60여명
- 소방방재청, 서울소방방재본부, 종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
○ 주요내용
- 고령의 어르신 등을 주 대상으로 거리홍보 실시
- 질병·독거·고령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등록 신청 접수
-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하여 행사에 대한 관심 유도
지난 8월부터 서울지역에서 시범 운영중인『U-안심폰』안전상품은 현행 119 긴급구조서비스에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 기술을 도입·접목하여 새로운 안전복지 서비스로 발전시킨 고객 맞춤형 안전상품으로서 소방관서에 질병자, 노약자 등의 전화번호와 질병 등 신상정보를 사전에 DB화하여 119 신고시 해당 신고자 번호로 등록된 DB정보가 자동으로 출동대에 통보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급처치 및 전문병원 이송으로 응급환자 소생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해당 병원 및 환자 주변 관계자에게 통보·연계하는 통합 안전복지 서비스로 서울지역에서 서비스를 개시한지 약 50일 만에 약 12만여명이 등록신청을 하는 등 질병자·장애우·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우리청 대표 안전상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번 『U-안심폰』홍보 캠페인은 한국안전주식회사 소방방재청 출범 이후 이제까지의 행정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기업의 경영전략과 상품개발 관리 기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고품질의 안전상품(정책·서비스)을 국민에게 제공한다는 취지로 직접 수요고객을 찾아가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효성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발전시키고자 준비된 행사로서 기존의『U-안심폰』관련 언론·인터넷 등 홍보수단으로부터 소외된 계층이면서도 주요 서비스 고객중의 하나인 질병 또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주로 많이 모여계시는 서울시내 종묘공원과 탑골공원을 캠페인 장소로 정하였고 캠페인의 진행은 문원경 청장을 비롯하여 서울소방방재본부장, 종로소방서장, 의용소방대 간부 등 60여명이 종묘공원에서 집결하여 먼저 종묘공원 내를 순회하고, 도로를 따라 탑골공원으로 이동(거리 캠페인 실시)한 후 탑골공원내의 어르신에게 홍보 및 등록신청을 받는 순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캠페인 행사와 함께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캠페인 시작 전부터 소방악대 연주, 구급대원의 응급처치 시연,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 소방관련 사진 전시, 화동이 캐릭터 등 다양한 부대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금번『U-안심폰』서비스를 신청하고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더 나아가서는 우리청이 지향하는 모든 국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Safe Korea" 실현이 한 발 앞당겨 달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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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19 팀 소방경 김희철 02-2100-5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