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이동형 쇼핑카트살균시스템 개발
올해 초 소비자보호원에서는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세균 오염도를 측정한 결과 대형할인매장의 쇼핑카트 손잡이가 가장 오염이 심하다는 결과를 발표했었다.
쇼핑카트의 세균이 문제가 되자 많은 대형할인매장들이 카트의 청소회수를 늘리거나 항균티슈를 비치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손잡이를 닦고 이용하게 하는 등 고객들의 불안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방법이 근본적으로 쇼핑카트의 세균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이런 방법을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할인매장조차 많지 않아 소비자들은 여전히 쇼핑카트로 인한 세균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더욱이 할인매장에서 어린 자녀를 쇼핑카트에 태우고 장을 보는 가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런 과정에서 아이들은 쇼핑카트를 만졌던 손을 입에 넣기도 하고 카트를 빨거나 세균에 오염된 손으로 음식물을 먹기도 한다.
실제 카트의 손잡이도 문제지만 바구니 부분은 채소나 육류 등 식품의 유기물로 인해 세균의 오염 및 번식 가능성이 더 크다.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쇼핑카트의 세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감염예방전문회사 ㈜버터플라이이펙트(대표:오유진)에서 쇼핑카트 살균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NABION이라는 이름의 이 시스템은 국내 최초의 이동형 카트살균시스템으로, 터널식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여러 대의 카트 전체를 살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내 가족들도 이용하는 쇼핑카트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개발하였다”면서 “여유공간이 많지 않은 국내 할인매장의 현실을 고려하여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도록 고안했다. 카트살균시스템의 도입으로 할인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쇼핑카트 살균시스템에 이용되는 살균제는 EU의 승인을 받아 유럽국가들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신개념 살균물질로 일반세균은 물론 항생제 내성균에도 살균효과가 뛰어나며 인체에 무해한 물질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버터플라이이펙트 개요
버터플라이이펙트는 감염예방전문기업이다. 나비온 살균 시스템과 유럽에서 온 친환경 살균성분PGH를 기반으로 한 살균제를 생산, 유통하는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nabion.co.kr
연락처
버터플라이이펙트 홍보팀 031-737-4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