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험학습관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 오픈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06-09-20 09:34
서울--(뉴스와이어)--『보험자와 피보험자??, 보험금과 보험료??』를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보험용어 참 어렵다.”

딱딱한 용어와 쉽지 않은 상품 내용으로 가까이 하기엔 멀었던 보험!
보험의 모든 것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소비자들이 직접 보험과 재테크에 대해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보험아카데미’가 오픈한다.

대한생명(대표이사 申殷澈)은 정보·재미·유익의 3박자를 갖춘 온라인 보험학습관인『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를 9월 20일(수)부터 홈페이지 (http: //www.korealife.com)를 통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험업계 최초로 구축되는『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는 보험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학습과 함께 소비자의 건강·금융·문화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Education+Entertainment) 온라인 보험학습관이다.

앞으로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단순히 보험창구나 대출창구를 통해 금융업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보험과 재테크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인기도서 요약 서비스나 전문세무사가 제공하는 세금과 절세 상담까지 실질적인 혜택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고객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마련하여 고객間 재테크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보험아카데미』의 구성

① 보험학습관 - 학습 플래쉬와 애니매이션으로 쉽고 재미있게 보험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다.
② 설계체험관 - 고객본인의 NEEDS에 맞춰 보험을 설계해보고 실제 상품까지도 알아 볼 수 있다.
③ 도전퀴즈관 - 보험과 금융에 관한 재미있는 퀴즈를 풀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④ 휴식충전관 - 인기도서 요약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도서관과 전문세무사의 세무 상담을 받는 세테크 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⑤ 전문컨설팅관 - 대한생명 FP들의 전문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
⑥ 알짜이벤트관 -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보험아카데미를 이용하면서 포인트를 쌓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보험아카데미의 각종 컨텐츠는 대한생명의 실무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제작하고, 전문세무사와 도서서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또한 이 컨텐츠는 각 특성에 맞게 매주~2달 간격으로 수시로 업데이트 되어 관리된다.

대한생명은 『보험아카데미』를 단순한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전달을 넘어 능동적·자발적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쌍방향 학습관으로 운영해 소비자에게 인생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간단한 댓글 달기나 주제토론 등을 통해 쉽게 의견을 나눌 수가 있으며 보험과 금융에 관한 자신만의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다.
이런 고객들의 참여나 학습과정은 개인별로 열람할 수 있도록 관리되고 포인트 제도로 운영되어 푸짐한 선물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대한생명 경영기획팀의 정진철 상무는 “건강보장,노후대비,재테크 등 고객들의 보험상품 니즈(Needs)가 다양해지면서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면서 “인터넷 세대인 2030고객에게 정확하고 쉽게 보험을 알리고 싶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이지은 02-789-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