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보험사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활용 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6-09-21 15: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오는 21일 호워스 충정과 IBM후원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보험권의 현업 담당자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업에 특화된 비즈니스 솔루션(Insurance Intelligence Solution:IIS) 활용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근 프로젝트 완료 예정인 삼성생명의 프로젝트 담당인 박동철 차장이 직접 SAS보험사기방지 솔루션 구축 사례를 발표하면서 사기의 징후 또는 요인 등을 축적된 데이터베이스와 과학적인 분석기법을 활용하여 밝혀내는 방법과 이러한 사기 지표들을 종합, 점수화하여 보상 청구 시 사기 개연성을 사전에 예측하거나 사후에 적발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호워스 충정의 정형철 박사가 전략적 기업 경영(SEM) 시스템의 구현 전략을 발표하면서 보험 산업의 각종 경영 정보를 정확히 분석하고 돌출된 문제점들을 해결함으로써 올바른 경영을 유지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본 세미나의 주최인SAS코리아의 박태상 부장은 전사적 조직의 모든 자원을 유연하게 집결시켜 운영 및 관리를 통해 보험사의 비전과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재 구축중인 SAS의 맞춤화된 기업 성과 관리 솔루션의 기능과 특징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IBM 윤영훈 실장이 ITMS를 활용한 운영 관리 최적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다.

SAS는 30년간 특화된 각 산업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경험과 이해도를 바탕으로 보험권에 맞춤화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특히 기업 성과 관리와 사회적인 당면 과제로 자리잡은 보험 사기 방지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임현숙 과장 3787-8031 011- 9894-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