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통화연결음으로 기업홍보한다

뉴스 제공
KTF
2004-04-14 00:00
서울--(뉴스와이어)--- KTF, 비즈투링(Biz2Ring) 서비스 개시 -

▣ 통화연결음에 기업홍보멘트/이미지송/상품광고 넣을 수 있어
▣ KTF 자사 홍보링,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서비스 확대키로
▣ 임직원 외 일반인들도 이용가능, 이용 시 하루 약 30원 요금할인
▣ 기업 외에 관공서, 대리점, 동호회, 팬클럽 등 소속원 있는 단체
도 서비스 신청 가능

○ 기업, 관공서, 대리점, 동호회, 팬클럽 등 특정 단체를 홍보, 광고하는 수단의 하나로 휴대폰 통화연결음이 널리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 KTF(대표 남중수, www.ktf.com)는 신개념의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비즈투링(Biz2Ring)을 선보인다고 14일(수) 밝혔다.

○ 이 서비스는 휴대폰의 통화연결음을 기업광고멘트, 기업홍보멘트, 기업이미지송, 상품광고 등으로 제작해 이를 해당 기업의 임직원들과 고객들이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하는 서비스로, 개인이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한 홍보용 통화연결음 상용화는 이번이 처음이다.

○ KTF는 이번 비즈투링 서비스 개시에 대해 지난 2002년 12월부터 KTF의 이미지와 서비스가 직?간접적으로 표현된 홍보용 통화연결음 ‘홍보링’ 만들어 임직원들이 이용해 왔는데, 이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이용 문의를 하는 등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KTF는 현재 35종의 자사 홍보링을 만들어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에 대한 고객 감사 홍보링▲대장금, 다모 등의 주인공의 대사를 패러디해 만든 홍보링▲개그맨, 아기목소리, 저팔계의 성대모사를 활용한 홍보링▲독도는 우리땅, 오늘 당신의 아내를 안아주세요 등 사회적인 이슈와 감성적 소재를 연계한 홍보링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 특히 2003년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라 이를 직접 겨냥해 만든 ▲혜택은 아무나 받나(태진아, 사랑은 아무나 하나) ▲통신사를 골라(현철, 사랑의 이름표) 등의 개사 홍보링과 ▲15년간 같은 번호를 쓰던 남자의 이동 시작(영화 올드보이 패러디) ▲마마님 혹 싼가격에 다양한 혜택을 주는(대장금 패러디) 등의 패러디 홍보링이 최근 임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비즈투링 서비스 신청은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오는 20일부터 가능한데, 기업체는 물론 관공서, 동호회, 팬클럽등 소속원이 있는 단체라면 모두 가능하며 가입문의 및 신청은 매직엔 유선사이트(www.magicn.com) 또는 비즈투링 홈페이지(www.biz2ring.co.kr)을 통해 하면 되고, 향후 대리점, 영업대행사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가입 관련 문의전화는 02)2008-7700으로 하면 된다.

○ 신청 기업의 통화연결음은 해당 기업이 직접 제작해 KTF에 제공해도 되며, 제작이 어려울 경우에는 KTF가 통화연결음 전문 업체를 추천을 해준다.

○ 제작된 통화연결음은 해당 기업의 통화연결음 공개 여부에 따라 임직원들 외에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임직원 여부에 상관 없이 이용 고객 1인당 월4천원(1천명 이상 5% 할인, 1만명 이상 별도 협의)을 내야 한다. 일반 이용자의 경우 기업의 홍보연결음을 설정할 경우 통화연결음 월정요금(9백원)에서 하루에 약 30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 한편 KTF 전기라 컨텐츠팀장은 “현재 비즈투링에 대해 서비스 이전에 예약 신청한 기업만도 수십 여 군데로 상반기 내 100개 이상의 기업이 서비스를 신청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홍보용 통화연결음의 경우 천편일률적인 자사 홍보 내용은 고객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음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미적인 요소를 결부시켜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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