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일용직 고용보험 카드 이름 지어주세요
공모기간은 9.25부터 10.13까지 3주간으로, 당선작은 50만원, 우수작 2편은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명칭은 ‘고용보험 전자카드제도’의 기능과 도입시 기대효과를 단순명료하게 부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참신하면서도 카드 사용자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것이면 된다.
고용보험 전자카드제도는 건설일용근로자가 출근시 건설현장에 설치되어 있는 리더기에 교통카드를 사용하듯이 대기만 하면 그 날의 고용보험 신고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제도이다.
전자카드는 현장 이동이 잦아 고용보험 신고가 어려운 건설일용근로자들을 위해 도입한 것으로 현재 서울·인천·경기지역에 있는 총 공사금액 200억원 이상의 건설현장에서 시범운영중이다.
노동부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3일 당선작을 발표하고, 선정된 명칭은 향후 사업 추진시 일관되게 제도 활성화 및 대국민 홍보에 이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http://www.molab.go.kr) 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http://www.e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보험운영지원팀 이창열 사무관 02-502-6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