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식품제조·가공업소 등급 관리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식품위생관리를 위해 업소에 대한 위생관리등급제 평가를 실시한다.

이에따라 시는 공무원 4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다음달 말까지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71개소를 대상으로 업소현황과 업소규모, 종업원수, 위생관리책임자, 식품의 종류, 생산능력 등 6개분야 94개 항목을 평가해 자율관리업소, 일반관리업소, 중점관리업소 등 3등급으로 구분 관리키로 했다.

특히 이번 평가는 식품제조 가공업소의 위생등급평가표에 의거 현장확인을 중점으로 서면평가를 병행 실시해 행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업소 평가는 식품제조가공업소중 영업신고 후 6개월이상 경과한 업소는 신규평가, 신규평가후 2년마다 정기평가를 실시하고, 시설 및 품질관리 능력의 재평가가 요청되는 업소는 재평가를 실시한다.

시는 평가결과 위생관리 상태 등이 우수한 식품제조업소는 모범업소로 지정 관리하고 출입 및 검사 일정기간 제외, 위생관리시설 개선을 위한 융자사업의 우선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지며, 불량업소나 고질적인 규정 위반업소는 지속적인 관리 및 단속을 통해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위생과 식품위생담당 043-220-64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