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래버러토리스, 고집적 FM 라디오 송신기 제품군 출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6-09-26 09:24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중 혼합신호 IC 선도업체 Silicon Laboratories Inc.(Nasdaq: SLAB)는 오늘 초소형 3 x 3 x 0.55 20-핀 QFN 패키지로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고집적 FM 송신기 제품군을 발표했다. 기존 솔루션의 재료비 및 소비 전력을 줄여주는 Si471x FM 송신기 제품군을 이용하여 경제적인 무선 FM 오디어 재생 기능을 휴대 전화, MP3/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네비게이션/GPS 장치 및 위성 라디오 등 모든 휴대용 미디어 장치에 추가할 수 있다.

Si471x FM 송신기 제품군은 Silicon Laboratories의 특허권을 보유한 검증된 디지털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업체 최고의 통합 및 고품질 음향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혁신적 아키텍처는 수신 시스템의 음량 출력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고유한 오디오 동적 범위 제어를 통해 송신 시스템의 오디오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이로부터 최종 사용자는 최고의 음악 품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제조업체는 단순화된 설계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Si4711 FM 송신기는 RDS(Radio Data Service) 및 RBDS(Radio Broadcast Data Service)를 지원하므로 RDS/RBDS 지원 FM 수신기를 통해 가수 및 노래 제목을 확인할 수 있다.

Silicon Laboratories의 부사장 타이슨 터틀(Tyson Tuttle)은 “당사의 FM 튜너 및 FM 송신기 방송 오디오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휴대용 장치 제조업체가 고품질 오디오 기능을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FM 송신기 제품군은 최고의 오디오 품질을 초소형 고집적 패키지를 형태로 제공하므로 고객들은 설계상의 어려움 없이 오디오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i471x FM 송신기 제품군은 빠른 출시 및 간단한 제조가 가능한 완벽하게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외부 부품은 단 두 개만 필요하며, 구현에 소요되는 인쇄회로 기판 면적은 15 mm2이다. 소비 전류는 다른 경쟁 제품의 1/3 수준이므로 배터리 수명이 33% 향상된다. 또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전력 스케일링은 고객이 한 번의 구현으로 US FCC 및 현재 입안중인 EU 송전 규정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FM 송신기 기능은 통합 온칩 필터링, 잡음 및 고조파 감소 기능 덕택으로 활성 셀룰러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GPS, WLAN, 블루투스 및 기타 무선 송신기와 쉽게 공존할 수 있다. 또한 완벽한 프로그래밍 성능을 제공하므로 하나의 하드웨어 솔루션으로 전세계 배포가 가능하다.

가격 및 구입

Si4710는 현재 선도 고객에 대해 샘플링 단계이다. Si4710의 가격은 10,000개 구입시 개당 $3.91부터 시작한다. 2007년 1월에 샘플 출시 예정이며, RDS/RBDS 송신을 지원하는 Si4711의 가격은 1만개 구입시 개당 $4.69부터 시작한다. Si4710 평가 보드는 $250에 구입할 수 있다. FM 튜너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silabs.com/fmtuners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