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논술 공부 어떻게 할까?

2006-09-26 10:01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를 시작으로 각 대학에서 2008년부터 논술의 비중을 늘리면서 논술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특히 초등학교에서도 논술에 대비한 서술형 평가의 비중이 확대되면서 학부모들은 고액의 과외와 학원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인터넷을 잘 살펴보면 저렴하게 논술 공부를 할 수 있다.
우선 서울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꿀맛닷컴 (http://www.kkulmat.com) 등의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사이버가정학습 사이트에서는 현직 교사가 지도하는 논술공부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논술공부방에서는 일반첨삭과 원고지 첨삭을 통해 토론주제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개진하면 현직교사가 생각의 방향들을 잡아주는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부방과 과제방을 통해 논술에 대한 이론을 공부할 수 있으며 추천도서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외에 좀 더 전문적인 논술 공부를 할 수 있는 유료사이트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논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삼성출판사가 만든 ‘와이즈캠프(http://www.wisecamp.com)’을 들 수 있다.

와이즈캠프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1첨삭지도 서비스를 매월 2회 실시하고 있다.
특히 토론 중심으로 제공되는 일반적인 첨삭지도와 달리 와이즈캠프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등 주요과목에 대해 첨삭지도 전문교사의 1:1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과목을 모두 지도하기 때문에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어 회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매월 가정으로 발송되는 월간문제집에 서술형 논술형 문제를 수록하여 가정에서도 직접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월 4만원의 회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첨삭지도 외에도 학교진도에 맞춰 전과목을 동영상 강의 등으로 예습, 복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300만명 이상의 누적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이다. 초등 교육에만 매진하여 2004년 정보통신부 주관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6년 애니쿤앱 스마트앱어워드대상 수상까지 수 많은 교육관련 상을 받은바 있다. 2017년 7월 비상교육과의 전략파트너사 투자 유치 계약 체결로 초등 교육에 대한 방대한 인프라를 확보했으며, 초등학생의 학습흥미 유발과 오래 남는 자기공부를 실현시키기 위해 학습 큐레이팅 시스템이 도입된 초등 전용기기 학습 '스마트 와이즈캠프'를 2018년 1월 출시를 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 신승우, 02-2106-4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