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가을 패션축제 열린다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과 (재)시장경영지원센터(이사장 박윤재)는 국내 최대 섬유, 패션의 중심지인 동대문 상권의 ‘패션축제’를 9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패션축제는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동대문총상인연합회,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및 (재)시장경영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중추절을 맞아 동대문의 최대 강점인 ‘패션’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여 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상가별로 이루어지던 소규모 이벤트가 한 자리에 모여 대형 축제로 발돋움하는 ‘패션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동대문 제품을 이용하여 자신의 코디감각을 뽐내는 베스트 코디 콘테스트, 슈퍼모델과 함께 하는 가을 테마 패션쇼, 어린이 모델들이 펼치는 어린이 미니패션쇼, 베스트 드레서 선발대회 등이 열리며,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한국 전통놀이 체험, 퓨전국악공연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 중 동대문 일대에 행사기념 빅세일을 동시에 진행하여 동대문을 찾은 고객들에게는 축제도 즐기고 실속 있게 상품도 구매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동대문은 36개 상가, 3만여개의 점포, 하루 유동인구 40여만명으로 연간 매출액 10조원의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패션클러스터이며 특히, 다품종 소량생산과 트렌디한 디자인 등으로 해외 바이어와 국내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한편, 서울시의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는 이번 동대문 패션축제에 앞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패션센터 아트홀에서 한류 열풍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중국 등 동남아 바이어를 초청한 전시 상담회와 패션쇼를 개최하였다.

동대문 패션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장경영지원센터(02-751-0732)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시장지원팀 연구관 민인규 042-481-45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