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추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정성어린 위문
道는 자체예산 2,400여만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4억원등 4억 2,400만원을 확보하고, 천안시 소재 ‘기독성심원’ 등 도내 170여개 사회복지시설 등에 과일(사과)과 위문품을 준비 함께 전달했으며, 소년소녀가정 87세대에게는 추석 제수비용으로 세대당 10만원씩 전달했다.
특히, 충남도청 직원들은 이번 위문기간 중에 각 실과별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은 성금등으로 정성스럽게 위문품을 준비해 위문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李完九 충남지사는 오는 29일 논산시 소재 노인시설인 ‘쎈뽈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할 예정이며,
▲김태흠 정무부지사는 27일 서천군 소재 장애인시설인'성일복지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 했으며, 29일에는 보령시 소재 노인시설인'보령원'을 ▲최민호 행정부지사는 다음달 2일 논산시 소재 아동시설인'애육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 할 예정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주변에는 그늘진 곳에서 외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생각 외로 많다”고 강조하고 “도내 소외계층에 대한 도민들의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어주는 한가위 명절이 되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복지정책과 황상연 042-251-2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