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전국 최상위 휩쓸어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농업인의 정보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 홈페이지를 이용한 농산물전자상거래 사업에서 충남도가 전국 최상위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농림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제6회 농업인홈페이지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8,000여개의 농업인 홈페이지 중 우수 홈페이지 10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소비자 만족도, 우수농업인 온라인 및 현장평가 등 3개월 동안 엄정한 심사를 통하여 입상한 18개 농가 중 충남도는 농업기술원에서 제작 지원 및 경영 컨설팅을 추진한 농가 중 ▲최우수상2명, (황토골사과농장 정경우-사과, 가나안농장 박인범-사과) ▲우수상 1명(껍질째먹는사과농장-민형대) ▲장려상 2명(정동홍화마을 이윤기-홍화, 참사슴농장 권세환-녹용)이 입상했다.

충남 농업인이 다수 입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道농업기술원(원장 오세현)에서 홈페이지 운영농가에 대해 전자상거래기초반, 디지털사진편집 기초, 중급, 고급반, 엑셀 활용반 등 10회(3일/1회) 260명 계획으로 중점 추진하고, 농업인들의 정보화 교육에 대한 열기도 뜨거워 자발적인 교육 참여에서 비롯됐다.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농산물 종합 인터넷 쇼핑몰 '씨엔팜마트(www.cnfarmmart.com)'에 인기 우수상품으로 판매되고 있고 농업기술센터와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추천하는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내가족처럼 고객관리를 한 결과이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말에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 부상이 수여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공보실 임우식 042-251-20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