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닥, “뽑자 캠페인” 성공 스토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코닥에서 지난 7월부터 진행한 “뽑자 캠페인”이 성공리에 전개되어 9월 30일부로 종료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재까지 전국 코닥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200장 이상의 사진을 인화한 사람은 약 5,000여 명이며, 이 중 1,000장 이상 사진을 인화한 사람도 약 500여 명이나 되는 등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뽑자 캠페인”은 디지털카메라로 찍어서 파일로만 간직한 이미지를 직접 인화해서 간직하는 문화로 유도하고자 한국코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로, 소비자들에게 그 동안 잊고 있었던 사진을 뽑는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인화 수량에 따라 공짜로 디카를 나누어 주며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즐거움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었다.

뽑자 캠페인을 진행한 한국코닥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행사 기간동안에 코닥 익스프레스의 매출은 캠페인을 시작하기 직전인 6월과 비교했을 때 약 25% 이상 성장했고, 작년 동기와 비교하면 약 1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보통 오프라인 인화 매장의 매출이 매년 10~15% 정도 감소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으로 증가한 매출량은 20%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울산의 한 코닥 익스프레스 매장은 캠페인이 시작되고 나서 작년 동기간 매출과 비교했을 때 30% 이상이 성장하는 등 최고의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캠페인 효과를 누리고 있다.

한국코닥에서는 오프라인 인화 시장의 매출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뽑자 캠페인”이 인화 시장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고 향후에도 2,3차 ‘뽑자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dak.co.kr

연락처

한국코닥 : 이성주 과장 (708-5494 / 011-274-1924)
홍보회사 : 엑세스커뮤니케이션 고설희 대리 011-9612-67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