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직원들, 아시아나항공 방문 승무원 일일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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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6-09-26 10:58
서울--(뉴스와이어)--“저희는 신혼 부부인데 왜 좌석이 떨어져 있죠?”
신혼여행지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거세게 항의하는 고객. 빨리 승무원이 다가가 고객을 진정시키고 자리를 교체해주자 금새 얼굴에 웃음이 돈다. 그런데 이 승무원은 항공사 소속이 아닌 바로 삼성증권의 CS리더. 바로‘체험 교육 서비스’현장이다.

삼성증권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색다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증권 CS(고객만족)리더 86명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3차에 걸쳐 김포에 위치한 ‘아시아나 항공 교육원’에서‘CS리더 서비스 체험과정’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고객을 향한 환한 미소’로 유명한 아시아나 항공의 앞선 고객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영업현장에 적용해보자는 취지에서 열렸다.‘CS리더’는, 각 지점의 고객 만족 교육과 개선을 담당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25일 3차 교육에 참가한 CS리더들은 실제와 동일하게 만들어진 비행기 모형에서 직접 승무원 복장을 입고 대화기술 등 다양한 서비스 교육을 체험했다. 이어 가진 분임토의에서는 기본적인 인사 방법부터 상황별 고객 대응 방법까지 지점에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삼성증권은 이번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체험 외에도 에버랜드 체험 행사 등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차별화 된 상품과, 상담서비스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이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비즈니스 매너이기 때문에 CS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강화 활동으로 최근 한국 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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