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받는 수형자?

청송--(뉴스와이어)--청송직업훈련교도소(소장 이상승)는 2006. 9. 25(월) 수형자의 심성을 순화하고 재범을 방지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화프로그램 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그 일환으로 명랑한 수용생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수형자를 칭찬하는 「수형자 칭찬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은 전 수형자를 대상으로 동료수형자가 수형자를 추천하고 근무자는 추천서의 사실 확인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명이 선정된다. 9월 칭찬주인공은 수용자 취사장의 박○○이다. 이는 다른 수용자의 맛있는 식사를 위한 청결과 위생을 책임지고 있고 항상 밝은 얼굴로 직원 및 수형자를 대하는 것이 모범이 되고 있다.

「수형자 칭찬캠페인」은 수형자 상호간 서로 돕는 분위기 조성 및 명랑하고 화기애애한 수용환경을 조성하는 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건전한 수용생활과 준법정신을 함양하고 자율적인 수용생활을 가져오며 출소 후에는 사회성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송직업훈련교도소의 수용질서 확립은 물론이고 이와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수용자 인권 존중을 위한 노력은 계속 될 것이다.

청송직업훈련교도소 개요
1983.3.9 청송제1보호감호소로 개칭한 이후 사회보호법이 폐지됨에 따라 2004.12.31 청송직업훈련교도소로 직제를 개정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현재는 정예직업훈련교도소로 탈바꿈 하기 위하여 리모델링공사가 한창이다. 수용정원은 600명이고 현재는 약 200명이 수용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cheongsongvt.corrections.go.kr/

연락처

청송직업훈련교도소 총무과 교위 강창석
054-872-9507(315), 010-4437-12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