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업협회 허 문(許汶) 상근부회장, 세계자동차공업연합회(OICA) 총회 참가

2006-09-26 11: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자동차공업협회 허 문 상근부회장은 9월 27일부터 프랑스 파리 에서 개최되는 세계자동차공업연합회(OICA : 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Automobile Manufacturers)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다.

금번 OICA 총회에서 한국자동차공업협회는 OICA 상임이사국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 4월 개최되는『2007 서울모터쇼』기간중에 OICA 이사회 등 회의 개최를 제안하고, 서울모터쇼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상임이사국 멤버(6개)는 연간 전세계 생산 150만대 이상인 자국기업 1개 업체 이상을 회원으로 가진 자동차제조자단체로 구성되며, OICA의 주요 정책 및 사업방향을 심의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자동차 안전, 환경 등 국제적 공동이슈에 대한 논의에도 적극 참가하여 자동차업계간 정보교류 및 협력증진을 도모하고, 세계 자동차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한국 자동차산업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OICA는 세계 주요 43여개 자동차단체들의 상근책임자들이 매년 정기적 으로 산업경제정책, 통계, 전시, 기술 등의 전분야에 걸쳐 공동의 이해관계가 있는 현안들을 논의하고 의결하는 세계 자동차산업계의 최고협의체로서, 1919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ama.or.kr

연락처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홍보팀 3660-187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