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 KTF, 모바일뱅킹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 디지털 부산 마이비 전자화페기능을 휴대폰에 탑재한 교통서비스 기능 추가
◆ K뱅크 서비스와 결합, 휴대전화에 고용량 IC칩 탑재하여 CD/ATM기 현금입. 출금 가능 -


○ 부산은행(은행장 沈 勳 www.pusanbank.co.kr)은 3월 29일, 부산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업무를 제휴한 KTF와 함께 ‘부산은행-K뱅크 서비스’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모바일뱅킹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 부산은행에서 시행하는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개인의 휴대폰에 고용량(72킬로바이트)의 IC칩을 탑재하여 기존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외에도 CD/ATM기를 이용한 현금입.출금을 할 수 있으며, K머스 가맹점에서 KTF 멤버십 마일리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또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부산 시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생활밀착형 교통카드인 ‘디지털 부산카드’ 기능을 휴대전화에 탑재하여 지하철, 버스 및 유료터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부산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산은행 지점에 있는 KTF 휴대폰 판매창구에서 전용 휴대폰을 구입하고 부산은행 창구에서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후 모바일 전용 IC칩을 교부 받아 장착하여 사용하면 된다.

○ 부산은행은 오는 8월말까지 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계좌이체수수료(500 원), CD / ATM기 이용수수료 및 K. 뱅크 서비스 데이터 이용수수료(월 800원)를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면제해 준다.

○ 부산은행 전자금융팀 이영우 팀장은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부산은행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전용 IC칩과 KTF의 K뱅크 서비스가 결합되어 사용의 편리성, 보안성, 경제성을 향상시킨 신개념의 모바일 서비스”라고 말했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