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통망 강화 나선다
- 연말까지 現 전국 500여개 대리점을 700개 수준으로 확대
- 전국적 유통망 구축을 통한 고객 편의 도모
삼성전자가 12일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대리점 사업설명회를 갖고 대대적인 유통망 강화에 나선다.
이 날 열린 『디지털프라자 사업설명회』에는 전국 200여명의 예비 대리점 사장들이 모여 삼성전자의 대리점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삼성전자는 컴퓨터·휴대폰·가전 등 삼성전자의 모든 제품을 취급하는 100평 규모의 신규 대리점을 대상으로 임차보증금 최고 70%, 인테리어 최고 80%, 진열제품 최고 30%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리점 개설 후에도 판매관리비 절감 및 종합보험제도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말까지 전자유통업 유경험자와 유통업 경험자 등을 대상으로 대리점을 확충하여 현재 전국 500여개의 대리점을 700개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이와 같이 대대적인 대리점 사업설명회 및 대리점 확충에 나선 것은 내수 판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의 회사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 반영된 것이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전속유통관장 이상석 전무는 이 날 행사에서 "지역상권에서 대형유통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유통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디지털 프라자 육성정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영업지원 확대와 지속적인 히트 상품 창출, 차별화된 마케팅 등을 통해 디지털프라자 운영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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