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IP NGN 아키텍처 강화로 글로벌 리더십 향상

2006-09-28 10:5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터넷 네트워킹의 리더인 시스코 시스템즈? (한국 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오늘, 비즈니스에 집중되고 고객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의 광범위한 구축이 더욱 용이해지도록 IP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이하 IP NGN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 캐리어급 이더넷 솔루션 강화 ▶ 새로운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 출시 ▶ 시스코 이더넷 FTTH(E-FTTH) 솔루션 강화 등, 오늘 발표된 내용을 통해 통신 사업자들은 매출을 증대시키고,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더욱 저렴한 비용의 서비스 전송이 가능해졌다.

캐리어급 이더넷 상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서비스 가능

이제 시스코 IP NGN 아키텍처는 코어에서부터 고객단에 이르기까지 캐리어급 이더넷의 운영, 행정 및 관리(OAM)를 위한 표준기반의 역량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여기에는 시스코 7600 시리즈 라우터와 시스코 메트로 이더넷 3400 시리즈 이더넷 액세스 스위치, 시스코 카탈리스트 3750 메트로 시리즈 스위치, 그리고 시스코 1841, 2800 및 3800 통합 서비스 라우터 등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OAM 기능은 서비스 검증을 위한 IEEE802.1ag, 링크 레이어 장애복구를 위한 IEEE802.3ah, 그리고 고객 댁내 장비에 자동 공급하기 위한 이더넷 링크 관리 인터페이스(E-LMI) 등을 포함한다.

시스코가 추천하는 IP NGN 구현은 캐리어급 이더넷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서비스플렉스(ServiceFlex)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이더넷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과 이더넷 서비스로의 전환이 가능하게 하며 강화된 OAM은 통신 사업자들로 하여금 서비스 레벨 합의(SLA: Service Level Agreements)* 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 서비스 플렉스로 인해 이더넷 기반의 기업 서비스와 일반 가정용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TPS)의 단일 통합 이더넷 인프라를 통한 공급이 가능해져, 통신사업자들은 상당한 자본을 추가 투자하지 않고도 고객 당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

시스코는 또한 기업 위주의 다중 세입자 건물(MTU)과 단일 세입자 건물(STU), 그리고 일반 가정 위주의 다세대주택(MDU)으로의 이더넷 연결성을 지원함으로써 시스코의 캐리어급 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시스코 메트로 이더넷(ME) 3400 이더넷 엑세스 스위치에 새로운 두 종류의 폼팩터가 추가되었다고 발표했다. 통신사업자의 목적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시스코 ME3400시리즈 이더넷 액세스 스위치는 업계 최초로 일반 가정용 트리플 플레이와 기업용 VPN서비스 시장 모두를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다.

새로운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 출시

시스코는 오늘, 새로운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MSS) 네트워크 관리 툴 및 이에 관련된 라이프사이클 서비스도 함께 발표했다. 시스코의 통합 서비스 라우터를 캐리어 이더넷 솔루션의 엔드포인트로 하여, 통신사업자들은 부가가치가 더 높은 기업용 서비스들을 하나로 통합된 이더넷 인프라 상에서 제공할 수 있다. 시스코의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은 매니지드 네트워크 어드레스 변환/방화벽 및 매니지드 IPsec VPN 등의 다양한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와 매니지드 고객 댁내장비(CPE)를 빠르고 간단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다.

시스코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MSS)은 통합 서비스 라우터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성하며 모니터링하는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그리고 매니지드 서비스의 계획, 구축, 최적화를 지원하는 더욱 발전되고 전문적인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시스코는 통신사업자들이 새로 발생는 매출의 약 40%를 비즈니스 서비스로부터 끌어낼 것이며, 그러한 서비스들의 수익성을 위해 비즈니스 서비스를 일반 가정용 TPS 이더넷과 같은 인프라 상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IP NGN아키텍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시장조사기관인 인스탯(In-Stat)의 브라이언 밴 두센(Bryan Van Dussen) 기업시장 조사 담당 이사는 말했다. “시스코는 업계 선두의 통합 서비스 라우터와 이더넷 인프라를 결합하여 공동의 아키텍처 상에서 비즈니스 이더넷 서비스, 매니지드 CPE 및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과 엔드-투-엔드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획기적이고 거부할 수 없도록 매력적인 솔루션을 만들어냈다.”고 그는 덧붙였다.

E-FTTH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또한 시스코는, 새로운 단일 랙 유닛(Rack Unit) 10Gbps 액세스 집적 스위치이자 시스코 이더넷 FTTH(E-FTTH) 솔루션인 시스코 ME 4924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를 발표했다. 시스코의 E-FTTH솔루션 역시 시스코 IP NGN 아키텍처의 중요한 요소로, 수동형 광 네트워크(PON, Passive Optical Network) 액세스를 대체하는 실용적 대안으로서 지능형 서비스 플렉스 네트워크 레이어 디자인의 일부로 권장되고 있다.

시스코의 E-FTTH 솔루션은 시스코의 IP NGN 상에서 음성, 비디오, 데이터, 모빌리티의 초고속 “quad-play”를 제공함으로써 최종소비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스코의 엔드-투-엔드 E-FTTH 포트폴리오는 아래 사항들을 포함한다. 하지만 이것들이 모두는 아니다:

- 일반 개인고객 및 비즈니스 서비스의 집속을 위한 시스코 7600 시리즈 라우터
- 액세스 집속을 위한 시스코 4500 시리즈 스위치와 시스코 ME 4900 시리즈 스위치
- 다세대 거주 아파트를 위한 시스코 ME 3400 이더넷 액세스 스위치
- 홈 종말을 위한 사이언티픽 애틀란타 모델 90600 광 네트워크 종단 장치(ONT, Optical Network Terminator)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SMC 박윤정 02)3445-7469 이메일 보내기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