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통식품 육성으로 전국최고의 맛으로 거듭 난다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6-09-28 11:43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석현용)에서는 강원농업소득 최상위 달성을 위해 우리도의 전통식품을 계승ㆍ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으뜸식품으로 육성 상품화를 위한 농외소득증대 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밝혔다.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컨설팅팀을 구성하여 2007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추진할 “강원으뜸 전통식품 육성계획”은 지역의 산재되어 있는 강원고유의 전통식품(전통장류·떡, 발효음식, 한과류 등)을 발굴하고 품질향상 기술 및 가공기술의 집중 컨설팅을 통해 지역대표 상품으로 개발하여 농외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발전의 주체로서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4개의 세부메뉴로 추진한다.

주요내용으로는 2011년까지 5년간 재래의 방법을 통해 고유의 맛을 재현한 전통식품 벤처농가 50개소를 육성, 특화시켜 나가고자 생산·마케팅 등 종합적인 기술을 투입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권리보호를 위하여 특허ㆍ실용신안 등 산업재산권을 취득케 하여 개발된 제품을 차별화 시켜나감은 물론,

전문경영인의 자질과 전통솜씨 보유자 발굴을 위해 전통솜씨기능인 전문교육을 매년 60명씩 실시하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강원의 맛! 전통식품 전시회”를 매년 1회 개최, 강원의 맛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전문업체와 비교전시를 통해 보완발전으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가정경영담당 최경희 033) 258-9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