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하우스, ‘영어문장 검색’ 서비스 국내 첫선

뉴스 제공
NE능률 코스피 053290
2006-09-28 11:42
서울--(뉴스와이어)--‘단어만 찾는 영어검색은 가라!! 영어문장 검색 첫선’

완벽한 대화체의 영어문장을 검색해주는 것은 물론, 특정 단어만 입력해도 이 단어를 사용한 다양한 상황별 문장을 곧바로 찾아주는 ‘영어 문장 검색’ 서비스가 처음 선보인다.

국내 최저가인 월 1만원 정액제 온라인영어서비스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능률교육 이티하우스(대표 이찬승 www.et-house.com)는 이러한 ‘영어문장검색’서비스를 개발, 27일부터 3일간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리는 ‘2006 e러닝 국제박람회’에서 시연회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단어만 찾는 기존의 영어검색에서 벗어나 완벽한 대화체의 영어구문과 주제별 단문, 장문 검색이 가능한 영어검색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앞으로 혼자서도 영어회화나 영어작문 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이티하우스가 국내 처음 선보이는 ‘영어문장 검색’서비스는 단어 중심의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국내의 기존 영어사전이나 포털 영어검색과는 달리 단어검색은 물론 구, 문장, 장문 단위까지 자유자재로 검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0만개의 영어문장을 주제별로 분류해 놓은 ‘디렉토리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어문장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을 위한 이력서&커버레터, 영어프리젠테이션, 비즈니스 이메일, 무역실무영어, 전화영어 등의 디렉토리와 일반 회화학습자를 위한 상황별 회화구문, 한국문화, 여행영어 디렉토리 그리고 중고등 및 대학생을 위한 문법 예문, 수능예문, 시사용어, 코리아헤럴드, TWE 등의 디렉토리가 제공되고 있다.
영어문장 검색서비스는 검색한 영어표현을 학습할 수 있도록, 오디오를 통해 듣고 직접 써보는 받아쓰기기능은 물론, 어순을 바로잡는 영작훈련인 ‘스크램블’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채팅을 통해 살아있는 실전회화연습이 가능하도록 ‘자동채팅 톡톡’ 메뉴도 제공, 네티즌들이 채팅을 통해 영작훈련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부모들이 초등학생 자녀들의 영어일기쓰기를 손쉽게 지도할 수 있도록 ‘영작노트’란 편리한 기능을 제공,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작노트는 한글로 검색해 확보한 영어문장들을 쉽게 편집하여 ‘검색폴더’에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림일기쓰기에 적합한 다양한 그림 DB를 스크랩하여 수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어머니들이 손쉽게 자녀들의 영어일기쓰기를 편리하게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작노트’메뉴에는 자기가 쓴 글을 남녀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 TTS 서비스(Text ?T0-Speech)도 제공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게 특징.

영어문장검색이 가능해짐에 따라 그동안 영어작문시 정확한 문장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던 이용자들은 이티하우스의 영어검색을 이용, 스스로 손쉽게 정확한 표현 및 유사 표현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능률교육은 영어문장검색 서비스개발을 위해 5년간 수십억원규모의 투자를 통해 원어민검수를 거친 신뢰도 높은 100만개의 영어표현 DB를 구축한 바 있다.

이티하우스 진교문 부사장은 “영어이용자들의 수준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지만, 그동안 영어검색서비스는 이용자요구에 부합하지 못했다”면서 “지속적인 DB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영어검색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티하우스는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이 운영하는 유료회원제 영어학습사이트로, 토마토, 리딩튜터 등 능률교육 베스트셀러 교재를 기반으로 한 300여 개의 온라인강의와 300여 개의 mp3 콘텐츠 및 30여개의 영어훈련코스 등 다양한 영어콘텐츠를 마음데로 사용할 수 있는 이티하우스 자유이용권을 한 달에 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 최근 영어학습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ungyule.com

연락처

능률교육 이티하우스 기획마케팅 민혜정 팀장 02-2014-7341 019-318-4571 이메일 보내기
GCM 이유진 과장 02-2237-2373~4 010-9976-03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