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업계 최초 멤버십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SK네트웍스 코스피 001740
2006-09-28 14:10
서울--(뉴스와이어)--얼마전 자동차를 구입한 A社의 김과장은 자동차 보험과는 별도로 최근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www.speedmate.com)가 출시한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했다. 월 담배 한갑 정도의 비용이면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전문가의 서비스와 각종 무상·할인혜택을 1년 365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 자동차 관리에는 자신이 없었던 김과장은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서비스 가입 후, 마치 든든한 비서를 채용한 것 처럼 요즘 자동차 생활이 더욱 즐겁고 편안해진 느낌이다. 오늘은 추석 장거리 운행을 앞두고 스피드메이트에 들러 무상점검을 받고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패드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할 예정이다.

최근 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의 자동차 종합서비스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업계최초로 출시한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운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연회비 4만원인 스피드메이트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회원가입시 엔진오일/부동액 교환, 엔진세정, 에어컨가스 완충, 와이퍼/ 항균필터 /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임과 자동차 용품도 각 각 15%와 10%씩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긴급출동/견인 서비스 3회, 엔진룸 세척, 워셔액 보충은 무료서비스로 제공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휴가, 명절, 출장 등 장거리 운행을 앞두고 필요한 때에 언제든 스피드메이트 매장을 찾으면 차량의 상태를 전문가로부터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서비스’는 이달 들어 실시한 테스트 모집기간중에만 1만명 이상이 가입한 것으로 집계돼 평소 자동차 운전자들의 ‘토탈 카케어 서비스(Total Car Care Service)’에 대한 니즈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진 스피드메이트사업본부장은 “자동차가 생활필수품이 된 지 오래되었지만 사고에 대비한 자동차 보험이 크게 발달한데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운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동차 관리 전문 상품’은 거의 없음에 착안하여 오랜 준비 끝에 출시한 유료 멤버쉽 서비스”라며 “고객들의 높은 니즈가 확인된 만큼 향후 멤버십 회원에 대한 일대일 맞춤 서비스 개발과 멤버쉽 서비스의 범위 및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는 멤버십 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관련하여 현재 ‘정비’ 중심의 서비스영역을 단계적으로 ‘차량구매·처분’, ‘텔레매틱스’ 등 보다 종합적인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패션 등 SK네트웍스의 타 사업부문 및 관계사, 제휴사 상품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혜택의 범위도 점차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피드메이트에서는 멤버쉽 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가입고객은 물론 행사 점포를 방문하는 전체고객 및 온라인을 통한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수입차(크라이슬러 300C), 차량용 PC, 최신 휴대폰, DMB & 네비게이션, 의류/SK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나눠주는 기념 이벤트 행사를 11월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knetworks.com

연락처

홍보실 장세찬 과장 02-2221-0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