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 하나다(YOU-Young&Old, United)’...삼세대 화합 걷기 대회

뉴스 제공
대한은퇴자협회
2006-09-29 10:27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 장년, 노년이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우리사회에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한마당을 만든다.

9월 30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저출산, 고령사회 준비를 위한 걷기대회는 ‘세대는 달라도 우리는 하나-YOU(Young & Old, United)' 주제로 KARP(대한은퇴자협회),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시니어연합이 주최하고 서울복지센터,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다.

참여인원 : 청소년, 노년, 장년 약 5, 500여명
참여기관 : 40여개 단체
이동거리 : 서울시청광장-광화문 네거리-종각-인사동으로 이동
행사내용 : 세대화합 선서, 풍선행진, 만장행진, 휠체어 등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2016년에는 생산가능인구가 줄고 저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속에서 사회복지비용의 증가, 일자리 부족 그리고 부양비의 증가로 세대간 갈등요인이 잠재되어 있다. 키워준 부모마저 버리는 부모유기 및 학대, 청노(靑老)간 이해부족으로 인한 폭력은 이러한 사회적 흐름과 무관하지 않으며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이다. 따라서 건강하고 희망찬 고령사회를 맞이하기 위한 세대간 교류와 화합의 장은 우리사회의 꼭 필요한 사회적 울림이다.

KARP(대한은퇴자협회)는 2002년부터 The Global Embrace(전세계동시걷기대회)를, 서울복지센터는 가을축제 걷기 대회를 각각 4회째 진행해오다 올해 두 단체가 연대하게 되었고, 저출산·고령사회준비와 세대화합의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동참하는 40여개 단체가 함께 하게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연락처

김선경/ 이메일 : 이메일 보내기 02)456-0308, 019-459-8575